교재 출판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좋은 기회로 교육 쪽으로 일을 하게 된 신입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의 직무는 UXUI 디자이너지만, 옛날에 편집 디자인을 했기때문에 이번에 교재 출판 프로세스와 관련해서 업무가 주어졌습니다! 현재 회사는 한글파일을 교재 제작 업체에 넘겨서 교재를 제작하고 있는데, 대표님께서는 인쇄를 제외한 교재 제작이 회사 내에서 이뤄지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또한 한글 파일을 빠르게 AI를 활용해서 내지 디자인하는 법을 알아오라고 시키셨는데... 저는 인디자인 파일(템플릿)에 텍스트를 옮기는 작업만 해봐서 전반적인 출판 프로세스 및 AI 활용에 대해 출판 및 편집 디자이너 현직자 분들께 조언이나 의견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교재 문제 제작 연구개발으로 더 많은 콘텐츠 보러가기
AI가 현직자의 조언을 분석해서 나에게 맞는 답변을 제공해드려요.
교재개발
안녕하세요. 최근 작은회사의 교재개발 업무에 취업을 했는데 회사를 나와야하는지 아니면 업종을 바꿔야하는지 진지하게 고민이 들어서 글을 남김니다. 제가 궁금한건 원래 교재개발업무는 교육이나 준비기간없이 바로 원고를 쓰고 첨삭만 해주나요?? 완전 쌩신입이다보니 원고 쓰는 저도 답답하고 윗분들은 제 원고 보고 짜증을 내시는데 정말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첨삭과 타회사 문제집 참고...만으로 실력이 늘지도 너무 의문입니다. 여기 회사가 작아서 이런건지 아니면 원래 업계가 전반적으로 이런건지 궁금합니다.
교재 개발, 콘텐츠 기획 등 직무 (비상교육, 교원 등)
아직 대학교 2학년 2학기를 재학중이긴 하지만 현재 관심이 가는 부서가 정해져서 질문 드립니다. 비상교육이나 교원 같이 학습지나 교재를 다루는 회사에 들어가서 교재 개발을 하고 싶은데, 현재 글로벌커뮤니케이션이라는 영어관련 단일전공에 아무런 자격증이 없어 이번 겨울방학에 무엇을 하면 좋을지, 앞으로의 대외활동은 어떤 것을 하면 좋을지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또한 교재 개발을 위해 영어와 관련된 자격증을 딴 후에 인디자인을 공부하면 디자인/영어를 할 수 있는 좋은 인재가 되는 것인지, 혹은 이도저도 아닌 스펙을 쌓게 되는 건지 현직자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석유화학 면접 전공질문수준 및 석유화학 관련 교재 추천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한화토탈에 지원을 하였는데요. 필기전형 준비 교재, 생산직무면접 준비 교재 추천 받고 싶습니다!! 현직자 분들은 석유화학 지식관련 사이트,영상, 교재 등등 추천 받고 싶습니다!!
인적성 준비 교재 추천해주세요.
제가 딱히 특정 기업을 지원하는게 아니라서 교재 선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포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교재 몇 가지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르게 말하자면, 한 권을 배우더라도 여러 기업의 인적성을 조금이라도 대비할 수 있는 책을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반기 인적성 대비를 당해 상반기 교재로 공부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저번 상반기때 해커스 파랑이랑 하양이를 샀었는데 서류 광탈해서 교재를 별로 들여다보지도 못하고 그대로 모셔놨었는데요 하반기 인적성 대비를 슬슬 시작하려는데 서류 붙기 전까지 저번에 구매했었던 상반기 교재로 대비해도 괜찮을지 궁금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만약 서류 붙으면 하반기 대비 교재로 다시 준비하려는데 괜찮을까용?
초등 교재 콘텐츠 개발시 자격증
사람ㅇ 보다 보면 자격증으로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아동영어독서지도사 ..가지고 있는 경우가 종종있더라고요. 학원 강사 경력이 길고 교재 포폴이 있는 상황에서 따두는것에 어떤 의의가 있을까요??
교재 기획 및 개발
안녕하세요 지방사립대 영어교육과 나온 여성입니다. 요즘 교과서나 영어 교재 기획 및 개발에 관심을 두고 있어 몇 가지 질문을 드리려고 합니다. 1. 이 분야의 회사에 취업하기 위해 TESOL 자격증을 수료하려고 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2. 교재 기획하거나 개발하는데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3. 이 분야 회사에 입사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이 따로 있는지 이러한 점들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교재 편집 직무 포트폴리오 고민이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첨부해서 내라는 출판사도 몇몇 보이는데 신입이라 딱히 포트폴리오라고 할게 없는 상황입니다. 그나마 교육실습이나 강사 아르바이트 당시 만들었던 학습지가 다인데요.. 이런 걸 첨부해도 괜찮을까요? 그냥 없이 제출해도 큰 문제 없을까요??
코레일 장애전형 NCS 교재 추천 및 시간단축 조언 구합니다
[본문] 상반기 코레일 장애전형(전공X, 60문항) 첫 응시 후 시간 부족으로 탈락해 하반기를 준비 중입니다. [현재 상태] 의사소통능력 (60~70%): 문법이나 문맥 파악은 어느 정도 가능하나, 어휘와 고사성어 베이스가 부족합니다. 수리능력 (10%): 가장 치명적인 취약점입니다. 이번 시험에서 여기서 시간을 다 뺏겼습니다. 문제해결능력: 수리에서 시간을 낭비해 거의 다 찍었습니다. 철도법령 (70~80%): 암기 위주로 학습 시간을 늘리면 충분히 방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공부 스타일] 이론 정독보다 '기출을 풀고 상세 해설/선지를 분석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직장 병행으로 하루 3~4시간 공부합니다. [질문] 1. 저 같은 기출/해설 위주 학습자에게 맞는 코레일 NCS 교재 추천 부탁드립니다. 2. 수리와 문제해결에서 시간을 단축하려면 어떤 훈련부터 해야 할까요?
삼성 인턴 gsat 준비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4학년 1학기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삼전DS 하계인턴 서류합격 후 gsat 응시까지 2주 남겨둔 상황입니다. 3월부터 해커스 파랑이 교재+인강으로 유형 기본을 익히고, 제공되는 모의고사 5회분을 풀었습니다. 다만 서류합격 후 조급한 마음에 영역별 약 50문제 제공되는 앞 부분은 절반가량 풀다가 넘기고, 바로 매일 모의고사 1회분 풀이 및 오답을 하는 식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현재는 해커스 하양이 교재 2회분까지 더 푼 상황인데, 총 정답 개수가 25~27개 정도에 머물러 있으며 못 푸는 문제 비율이 꽤 많습니다. (수리 5-7, 추리 7-10개 정도) 모의고사 풀이 위주의 방식을 중단하고, 파랑이 교재 유형별 문제로 돌아가 모두 풀이 후 되돌아오는 방식이 나을지 조언을 구합니다. 다만 학교 시험이 다가오고 있어 하루에 최대 2-3시간 정도 인적성에 투자 중이며, 남은 시간이 2주 가량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력기술서 작성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경력기술서란에 2개월 산학인턴을 한 경험을 기술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회사에서 돈을 받은게 아니라 학교에서 지원금을 받았던 거라 경력이 아니라 경험으로 분류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만약에 기술이 가능하다면 1. 뉴스제작 및 편집업무 - 업무 : 취재, 1부 지역뉴스 자료화면 제작, 2부 경제뉴스 후반 그래픽 작업, 검수 - 실적 : 인터뷰 및 외부취재 10회, 총 40일분의 뉴스제작, 날씨, 주식 등 그래픽 제작 2. 마케팅 업무 - 업무 : 프로그램 광고 포스터 제작, 외주 광고영상제작, 행사 광고 포스터 제작 - 실적 : 프로그램 광고 포스터 제작 6회(미주 한국일보 게재), 광고 영상 제작 3회, 행사 광고 포스터 제작 3회 이런식으로 작성하는게 맞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