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22건
건축설계사무소 취업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건축종합설계사무소에 관해 질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안, 희림과 같은 건축사사무소의 경우 도시설계 직을 뽑는다고 한다면, 도시계획학과, 도시공학과 지원자들도 대게 쓰는 경우가 있나요. 혹은 다니시고 있나요 ? 만약 있다면, 도시공학과는 설계프로그램이 정말 건축학과와 많이 다릅니다. 그러므로 포폴 등도 다를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경우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 그냥 제가 도시계획 다니며 작업한 작품들을 제출하면 될까요?
대형설계사무소 관련 질문드립니다.
현재 디자인과 학생으로, 동일학교 실내건축 혹은 건축공학으로 복수전공 혹은 전과를 생각중입니다. 대형 설계사무소 입사가 궁금해서 알아보던 와중에, 입사요건에 4년제 이상으로만 적혀있어 실내건축/건축공학으로도 입사가 가능한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우리학교 실내건축은 설계수업이 내부 공간 위주로 진행된다 하고, 건축공학은 엔지니어링에 가깝다고 하는데, 정말 건축학 전공이 아니더라도 대형설계사무소 입사가 가능한 것일까요?
필수 툴 궁금
라이노와 스케치업중 어떤 툴이 더 실무에서 많이 쓰이는지 그리고 또 필수인 배워야할 다른 툴들이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건축디자인으로 더 많은 콘텐츠 보러가기
AI가 현직자의 조언을 분석해서 나에게 맞는 답변을 제공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