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도체 분야 취업을 준비하면서 SK하이닉스 패키징 개발 직무에 관심이 생겨 질문드립니다.패키징 개발 직무가 패키지 구조 설계, 공정 조건 최적화, 신뢰성 평가, 불량 분석 및 개선, 차세대 패키징 기술 개발 등을 담당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현업 경험이...더보기
0 + 600
2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SK하이닉스 Photo 양산기술 직무 준비 관련 조언 요청
...skless Lithography 실험 중 Cleaning·PR Coating을 보조했고 반도체공정 수업에서는 AutoCAD로 포토마스크 도면을 설계했습니다. 졸업 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실습에서 Photolithography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MEMS 연구는 논문...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R&D 공정 직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화학공학과 석사 졸업한 취준생입니다.저는 학부연구생부터 석사까지 CFD, 공정모델링(matlab) 기반의 연구를 진행했습니다.주로 유체유동, 열/물질전달이 coupling된 계를 시뮬레이션하며 최적화를 수행했는데, 이런 경험을 SK하이닉스의 R&D 공정...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회로설계
SK하이닉스 설계 직무
1. 디지털 회로설계의 비율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메모리 반도체에는 디지털 회로설계가 들어갈 수 있는 부분이 Controller 및 Controller 아키텍처 정도 뿐이고, 나머지는 대부분이 아날로그 및 Mixed일 것 같아서 비율이 어느정도 되는지,...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회로설계
SK하이닉스 설계 현직자 분들께 질문이 있습니다.
1. 디지털 회로설계의 비율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메모리 반도체에는 디지털 회로설계가 들어갈 수 있는 부분이 Controller 및 Controller 아키텍처 정도 뿐이고, 나머지는 대부분이 아날로그 및 Mixed일 것 같아서 비율이 어느정도 되는지,...더보기
0 + 600
3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Product Engineering 직무의 Spotfire 활용도 및 데이터 분석 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PE 직무를 준비하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현업에서의 실무적인 데이터 분석 툴 활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현직자분들께 질문드립니다.Spotfire 활용 여부: Product Engineering 직무에서도 Spotfire를 주력 데이터...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PE 직무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PE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현재 OSAT에서 QE로 업무 진행하고 있고 전기공학 전공하였습니다.JD 확인해보니 WT나 FT 말고도 불량분석 관련해서 업무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Test관련 경험은 적고 불량 분석 관련해서는...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직무 관련하여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SK하이닉스 양산기술과 삼성전자 메모리 공정기술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현재는 기업문화 때문에 SK하이닉스 쪽으로 선택을 하고자하고 있는데, 이래저래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1. 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양산기술과 공정기술 직무의 이직이 가능한가요?...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PE 직무 중고신입 지원
안녕하세요!이번 SK하이닉스 PE 직무에 지원하고자 자소서를 쓰고 있습니다. 현재 반도체케미칼회사에서 근무하고 있고 있지만 중고신입으로 지원할려고 합니다. 1. QA, QC 업무했던 경험을 자소서에 써도 될까요? (test이력이나 공정 이슈 define)2....더보기
0 + 600
3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자기소개서 문의
2026년 SK하이닉스 PE 직무에 지원할려고 합니다. 경험기술서, Al기술서는 몇자를 쓰는게 좋나요? 간략하게 3~4줄씩 나열하는 방식인가요?그리고 경험을 어떻게 나열해야될지도 궁금합니다!
0 + 600
3일 전
질문
SK에코플랜트 · 토목기술자
SK 에코플랜트 반도체플랜트시공 직무에 대해
안녕하세요 8월에 졸업예정인 토목공학과 4학년 입니다.이번 6월 SK 에코플랜트의 junior 채용 서류를 준비하면서 반도체플랜트시공에서 토목직무가 어떤 일을 하며 관련 직무 경험을 어떻게 쌓아야할지 고민입니다. 삼성전자나 SK에코플랜트, 이외에도 대형 건설사에서의...더보기
0 + 600
1일 전
질문
LIG넥스원 · SW개발
LIG D&A 직무 관련
4-1 재학중인 기계 관련 전공, 컴퓨터 복수전공을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최근에 나온 인턴 공고에서 HW직무와 SW직무 선택에 고민이 있습니다.제가 학부시절에 해온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습니다.자율주행 경진대회(GPS, LiDAR, 카메라 기반 경로생성 및 경로 추종...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LIG넥스원 · SW개발
방산 SW V-Model 질문있습니다.
방산sw 취업을 준비중인 학생입니다.v-model을 따라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데 방산 현업자님 시선에서 보셨을때 제대로 수행한 것이 맞는지 확인부탁드려도될까요?1. 체계 요구사항 정의(1) 상위 레벨 요구사항 도출 ex) 영상 스트리밍, 주행, 원격 제어2....더보기
0 + 600
1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개발
SK하이닉스 소자/PE 직무 지원
단기 인턴을 하면서 컨벤셔널 PKG의 반도체를 Precon, TC, HTOL와 같은 신뢰성 시험을 진행하고 SAT, X-Ray, OM을 통해 박리나 와이어 불량이 생기는지 확인 업무를 했습니다. 또한 SEM, FIB, ESD, EMMI는 실습으로...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설계
SK하이닉스 설계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 하이닉스 채용 관련해서 직무 질문이 있어 질문드립니다!설계 직무에서 CAE 직무가 있는데 정확히 어떠한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ABAQUS랑 ANSYS같은 tool을 다뤄본 경험이 있어 지원할려 하는데 적합한지 판단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