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까지 MD,마케팅 두 분야를 선택해 스펙을 쌓은 26살 여성입니다. 이전에 카드사와 관련된 준비를 해본적이 없어 현실적 조언 필요합니다. 해당 스펙으로 카드사 취업이 가능한지, 만약 불가능하다면 어떤 걸 보완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특히 창업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마케팅기획
디자인 전공자가 마케팅/콘텐츠 기획 직무로 지원할 때 부족하다고 평가받기 쉬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시각/산업디자인쪽 전공이고 졸업 후 최근 홍보, 마케팅 직무로 인턴을 하고 있는데, 평소에도 UX/BX쪽으로 디자인 기획을 했어서 그런지 마케팅이나 콘텐츠 제작 업무에 흥미도 생기고 반응도 좋았습니다.그래서 자연스럽게 마케팅/콘텐츠 기획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백화점 · 모든 직무
현대백화점 마케팅/영업관리 직무
안녕하세요.현대백화점 마케팅/영업관리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하반기 공채를 대비하여 제가 보유한 스펙이 경쟁력이 있을지 관련하여 조언을 얻고자 질문드립니다.개인적으로 학력과 인턴경험이 부족하다고 느끼는데, 현직자 분들께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또한...더보기
0 + 600
1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마케팅 직무 스펙
안녕하세요!마케팅 전공생은 아니지만 졸업을 앞두고 콘텐츠마케터를 지망하게 되어서 거의 제로베이스에서 경험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이렇다 할 공모전 참여 경험이나 수상 경력도 없는데요, 주변에 광고홍보 전공생이나 미디어 전공생 중에 스펙이 화려한...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저는 홍보와 마케팅 둘 다 관심이있는데요!
실무기준에서 홍보와 마케팅 둘 다 잘하려면 어떤 역량을 키우는게 좋을까요?
0 + 600
1주 전
질문
CJ올리브영 · 디지털마케팅
마케팅
마케팅 직무는 자격증보다 실무 경험이 중요하다는데, 공모전 수상이나 데이터 자격증(GA4, ADsP)만으로도 서류 합격이 가능할까요?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이력서 대외활동 관련
안녕하세요! 취준생입니다제가 원래 마케팅 직무를 희망했었는데 무역 쪽으로 희망직무를 바꾸게 되었어요.대외활동이 17개 정도 있는데 마케팅 관련한 건 아예 빼는 게 좋은가요?저는 사실 경험이 없어서 대외활동이 많으면 좋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hrd 질문
안녕하세요저는 서성한 중 하나의 사범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그리고 영업 계약직 1년, 마케팅 인턴 2개월 경험을 했는데HRD쪽으로 직무를 틀고 싶습니다.하지만 HRD쪽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자니, 제 경험들이 다 영업/마케팅 쪽이라어떻게 연결시킬지 감이오질 않습니다.현재는...더보기
0 + 600
3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마케팅기획
포트폴리오 내 공모전 경험 어필 질문
안녕하세요, 마케팅 인턴을 준비하며 공모전 경험을 작성하려 합니다.공모전 수상은 했지만, 디자인 담당은 아니였다보니 툴을 다루지는 않았습니다.팀장을 맡아 기획 아이디어 및 인사이트 도출을 했는데, 이를 포트폴리오에 어떻게 어필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마케팅 직무의...더보기
0 + 600
2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PT면접은 잘 보고 인성면접은 너무 절었는데, 배점 5:5면 희망이 있을까요?
오늘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PT 면접 이후에 인성 면접을 연달아 진행하는 형식이었습니다.PT 면접 때는 A4 용지에 체계적으로 정리하기보다 수치나 발표용 자료를 마인드맵처럼 자유롭게 적어두고 발표했습니다. 다행히 제 발표를 들은 면접관님들이 감탄하시거나 만족스럽다고...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삼성 제조라인 PM 경험이 공정기술·양산기술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삼성전자·SK하이닉스의 공정기술·양산기술 직무를 목표로 할 때, 삼성 제조라인에서의 PM 엔지니어 경험이 실질적인 경쟁력이 될 수 있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현재 서울 국숭세단 라인 대학에서 신소재공학, 반도체공학을 전공하고 반도체 관련 과목을 이수 중인 4학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PE 직무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PE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현재 OSAT에서 QE로 업무 진행하고 있고 전기공학 전공하였습니다.JD 확인해보니 WT나 FT 말고도 불량분석 관련해서 업무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Test관련 경험은 적고 불량 분석 관련해서는...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하닉 직무 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학교 졸업하고 하이닉스 써보려고 하는 사람입니다.이번에 공고 올라온곳이설계 (000)소자 (00)PE (00)인데 저번에 PE 한자리수일때도 서류 붙긴 했습니다. 이번에 설계를 3자리로 뽑아서 설계를 써볼까 생각하는데 문제는 제가 학부시절 들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PE 직무 중고신입 지원
안녕하세요!이번 SK하이닉스 PE 직무에 지원하고자 자소서를 쓰고 있습니다. 현재 반도체케미칼회사에서 근무하고 있고 있지만 중고신입으로 지원할려고 합니다. 1. QA, QC 업무했던 경험을 자소서에 써도 될까요? (test이력이나 공정 이슈 define)2....더보기
0 + 600
3일 전
질문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인턴 어떤게 좋을까요 ㅠㅠ
정량적 스펙을 간략히 말하자면 여/25세/서성한/비상경/3.94/투운사, adsp보유/오픽 IH/인턴 마케팅 1회, PR 1회 정도한 상황입니다.은행이라는 꿈을 올해부터 갖게 되어 부랴부랴 자격증들을 땄는데요 ㅎㅎ.. 문제는 은행 지원할 때 어필할 만한 금융 관련...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