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만 24세(한국나이 25세) 여성입니다.지금까지 해외에서 워킹홀리데이로 근무하다가 한국에서 취업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원래는 전문대 진학을 고려하고 있었지만, 그 전에 올해까지 고졸 신입으로 취업에 도전해볼지 고민 중입니다.현재 스펙은 다음과...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셀트리온제약 · 모든 직무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화학 전공 후 분석과학 분야 석사를 마치고, 현재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석사 과정에서는 바이오마커 검출 분석법 개발 연구를 진행했으며, 또한 연구기관에서 인턴 및 학생연구원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현재 제약·바이오 기업의...더보기
안녕하세요. 현재 27살 남자이며, 보건계열 학과를 졸업했으나 전공이 맞지 않아 제약·바이오 생산직으로 진로를 전향하려 합니다. 현재는 무경력·무스펙 상태라 우선 중소기업 생산직 위주로 지원서를 넣고 있습니다.30살을 마지노선으로 잡고 경력과 스펙을 쌓아 최종적으로...더보기
0 + 600
2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첫 취업 직장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 석사를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분야는 단백질 디자인 및 공정 분야입니다.완전 Fit 한 수준으로 따지자면 티오가 적은 세부전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공급도 적어서 중견, 대기업도 20%정도는 서합은 되고 있습니다.지금 3곳 정도 최종 합격...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첫 직장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입 석사 취준생이고 분야는 단백질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분야입니다.완전 Fit 한 수준으로 따지자면 티오가 적은 세부전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공급도 적어서 중견, 대기업도 20%정도는 서합은 되고 있습니다.지금 3곳 정도 최종 합격 or 면접까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카드 · 마케팅
[카드사 마케팅 취업 가능성 및 보완점 질문] 스펙 공유/현실적조언필요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MD,마케팅 두 분야를 선택해 스펙을 쌓은 26살 여성입니다. 이전에 카드사와 관련된 준비를 해본적이 없어 현실적 조언 필요합니다. 해당 스펙으로 카드사 취업이 가능한지, 만약 불가능하다면 어떤 걸 보완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특히 창업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바이오로직스 · 품질관리
제약 QA 및 삼바 목표 첫 커리어 시작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현재 커리어 시작에 앞서 너무 고민이 되어 여쭤봅니다.저는 일단 QA가 최종적인 목표고 특히 바이오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현재 중견이지만 중소에가까운 케미칼 원부자재파트 QC알앤디연구지원QC(무기계약직,정규직전환가능, 함량 및 용출시험, 시험법밸리,...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제약/바이오 연구개발
포트폴리오 질뭄
안녕하세요 저는 학사졸업이고 이번에 입사지원준비를 하며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있는데요.학부연구생때 참여했던 연구 내용을 어디까지 적어야할지 고민입니다.ㅠㅠ제가 바이러스를 연구했는데 바이러스 이름은 적어도 되는걸까요? 그리고 전기영동 사진도 넣어도 되나요? 당연히...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마케팅기획
디자인 전공자가 마케팅/콘텐츠 기획 직무로 지원할 때 부족하다고 평가받기 쉬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시각/산업디자인쪽 전공이고 졸업 후 최근 홍보, 마케팅 직무로 인턴을 하고 있는데, 평소에도 UX/BX쪽으로 디자인 기획을 했어서 그런지 마케팅이나 콘텐츠 제작 업무에 흥미도 생기고 반응도 좋았습니다.그래서 자연스럽게 마케팅/콘텐츠 기획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서류 통과했는데, 사실 이력서를 다 채우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면접 답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약 연구관련부서(신입)-서류 통과-다음주 면접입니다.제출한 서류가 미흡해 그 부분에 대한 질문이 걱정됩니다.자소서를 수정하다가 급하게 내서, 논문 정보도 모든 항목에 대한 정보를 넣지 못했고, 연구경험도 절반만 서버 상 입력란에 기재했습니다..사외활동은...더보기
0 + 600
3시간 전
질문
현대백화점 · 모든 직무
현대백화점 마케팅/영업관리 직무
안녕하세요.현대백화점 마케팅/영업관리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하반기 공채를 대비하여 제가 보유한 스펙이 경쟁력이 있을지 관련하여 조언을 얻고자 질문드립니다.개인적으로 학력과 인턴경험이 부족하다고 느끼는데, 현직자 분들께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또한...더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특성화고를 졸업한 뒤 서성한 공대에 진학한 현재 2학년 학생입니다.관심 분야와 현재 전공을 도저히 엮기가 어려워서 질문 드립니다. (전과 불가능 가정)고등학교에서 과정평가형 과정을 통해 항공정비산업기사 및 항공기체기능사 취득, 항공정비면장 필기 응시...더보기
0 + 600
1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마케팅 직무 스펙
안녕하세요!마케팅 전공생은 아니지만 졸업을 앞두고 콘텐츠마케터를 지망하게 되어서 거의 제로베이스에서 경험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이렇다 할 공모전 참여 경험이나 수상 경력도 없는데요, 주변에 광고홍보 전공생이나 미디어 전공생 중에 스펙이 화려한...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