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동홍 라인 전자공학에서 학부 마치고 광학 설계 석사 졸업 예정입니다.학부 학점은 3.7/4.5이고 어학은 오픽 Al, 토플 90이 있습니다.석사 실적은 SCI논문 주저자 1편이 있습니다.사용 가능한 툴은 FDTD, python, matlab, C 정도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하반기 반도체 취업을 위한 나종기 교육 vs 중견기업(반도체 무관) 정규직 vs 반도체 장비사 정규직
하반기에 삼성(공정기술), 하이닉스(양산기술) 취업을 노리는 취업 준비생입니다.스펙은 스카이 학점 3.7x, 기계공학과이고 나이는 한국 나이로 29살입니다.반도체 관련 학부 연구생(6개월) 및 학부 논문 한 개반도체 무관한 프로젝트 한 개이렇게 있습니다.제목에서 적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대비를 위해 현실적으로 뭘 더 해야할까요?
현재 인서울 3학년 재학 중이고, 학점은 전체 4.2 / 전공 4.1 정도입니다.스펙이라고 하기에는 반도체와 거의 무관한 랩실에서 학부연구생으로 재료 분석 프로그램 익히고, 논문 재현 정도 해봤습니다.이번 여름에 반도체 공정 랩실에서 반도체 관련 연구 경험을 쌓고...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생산기술
화학공학부 반도체 진로고민
안녕하세요!!4-1까지 다니고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군복무 중이며 27.5 소집해제 예정입니다희망분야는 반도체 생산기술입니다우선 제 스펙은지방사립대학교 4.09(4.16)/산안기/위산기/Adsp/6시그마/화학공학회 공모전 1회(반도체관련×)/교내 반도체 공정실습...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반도체 취업 희망하는데 관련 성적이 안좋아요
안녕하세요, 전자전기 복수전공하고있고 3-1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번학기에 반도체공학, 반도체 공정 수업을 들었는데 두 과목 B+, B0 성적을 받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전공평점은 3.95 정도이고 반도체 취업을 희망하는데 반도체 관련 과목 성적이 안좋으면...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반도체 SPTA 교육 어떤걸 들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1학기를 마쳤고 반도체 공정기술 또는 유틸리티를 희망하고있습니다.인서울 하위권 화학공학과이고 전체/전공평점 4.1/4.2정도 나오는데,반도체 관련 활동이 공정기술직무부트캠프 1회빼곤 없어서 방학중에 공모전 참여와 함께 교육도 들어볼...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반도체 계측 인턴 vs 반도체 공정실습 관련질문입니다
1. 반도체AFM 인턴(6개월) 교육 목표:원자현미경 제품에 대한 제조와 평가 업무를 수행하면서 제품에 대한 품질 이해와 문제 발생 시의 Trouble Shooting 역량 습득 직무 개요: 산업용 AFM 시스템 제조 및 품질 평가 AFM 시스템 제조 과정에서...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반도체 패키징 개발 직무의 실제 업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반도체 분야 취업을 준비하면서 SK하이닉스 패키징 개발 직무에 관심이 생겨 질문드립니다.패키징 개발 직무가 패키지 구조 설계, 공정 조건 최적화, 신뢰성 평가, 불량 분석 및 개선, 차세대 패키징 기술 개발 등을 담당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현업 경험이...더보기
0 + 600
2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자대와 타대 대학원 차이
주변에서는 인서울 상위권이 아니면 타대 대학원 진학은 자대와 별 차이가 없다고하던데 자대 대학원과 타대 대학원의 랩 방향성이 같다고 했을시회사 입장에서는 인서울 대학원(인서울 하위권이여도)이 더 메리트있나요? (반도체/디스플레이 입니다)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성적입력
성적입력할때 교양제외하라는데 제가 에너지자원공학과 에서 디스플레이 반도체 공학과로 전과를 했는데그러면 전과하기 전 과목도 다 적어야하나요?
0 + 600
5일 전
질문
LIG넥스원 · 모든 직무
LIG D&A 인턴 HW 직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LIG D&A에서 인턴 채용 공고를 보고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 중에 있습니다.다만, HW 직무내용 및 필요역량이 제가 보기엔 전자 or 메카트로닉스 쪽인 것 같아 기계공학 전공 중인 저의 입장에선 직무역량 혹은 자소서 부분에 조금 어려움이 있는...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 HYNIX AI 기술서 기반 경험 결정]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이번 SK HYMIX 6월 수시채용 소자 직무 지원자입니다.서류 작성 중 몇가지 변경사항으로 인해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쓰게 됐습니다.고민사항: AI 기술서 작성에 있어서 AX경험을 적어야 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중견이차전지 품질 vs 중소반도체소재 생산제조 vs 반도체가스 R&D
안녕하세요. 제 최종 목표는 SK하이닉스 삼전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입니다. 현재 세 가지 선택지 중 고민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천보 품질관리팀으로, 품질관리(QC) 실무와 분석기기 활용, Python 기반 데이터 처리 및 보고서 자동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4학년 1학기 재학생 취업 준비 방향성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현재 지거국 고분자공학과 4학년 1학기 재학생입니다저는 반도체 산업으로 진로를 희망하고 있는데 현재 관련 경험이 부족하다고 느껴져 멘토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직무는 패키징, 테스트 방면으로 경험을 쌓고자 합니다.현재 학점 3.94/4.5 토익스피킹...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어떤 직무를 지원할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소재공학과를 졸업한 28살 취준생입니다. 칩메이커 입사 지원 시 어떤 직무를 선택해야하는지 고민이 되어 질문 드립니다.우선 스펙입니다.서울 중하위 / 학점 3.81 / 오픽 ih / 산안기 / 금형 중소 기업 품질관리 인턴 1회 / 학부연구생(경량 합금...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