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KCC실리콘 생산관리 직무 공고 지원 중 문득 지원 자격에 직접 명시된 전공 분야가 아니면 시스템적으로 필터링이 걸리는지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어 조언 얻고자 질문 드립니다.현재 제 전공이 식물환경신소재공학과로 학과 이름 자체에 신소재공학이 들어가기에...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2개월 ETRI 인턴 VS 6개월 생기연 인턴
안녕하세요 현재 인턴 두곳을 붙은 상태에서 고민중인 4-1 신소재공학/반도체공학 부전공 학생입니다.현재 스펙은 3.92/4.5 ,토스 IH, ADsP자격증수상실적 : - 졸업프로젝트 (3D 프린팅 항공부품 금속 5종 분석) '장려상'- SK 하이포 '우수상' 교내,...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안전관리자
입사지원 작성 시 안전공학의 전공계열은 어디로 선택해야 할까요?
입사지원 시 전공계열을 선택하는란이 있는데공학계열(건축)공학계열(토목·도시)공학계열(교통·운송)공학계열(기계·금속)공학계열(전기·전자)공학계열(정밀·에너지)공학계열(소재·재료)공학계열(컴퓨터·통신)공학계열(화공)공학계열(환경)공학계열(조선해양)이렇게 있어서 안전공학은...더보기
0 + 600
6시간 전
질문
모든 회사 · 소재/재료개발
석사와 박사 전공이 다를 때 취업 문의
'석사과정과 석사 후 연구원 2년+ 소기업 경험 2년' 은 디스플레이소자, TFT 관련 박막 증착 연구를 수행하였습니다. 이후에 박사과정 4년을 금속 정제련 분야로하여 졸업을 한 시점에서 취직 분야를 소자분야로 정할지 정제련 분야로 지원할지가 막막하네요. 나이도 이제...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삼성전기 · 소재/재료개발
정제련 경력으로 삼성전기 지원시 가능성
저의 경력은 좀 다양한 편입니다. 학사 신소재 공학 졸업 후 1년 소기업에서 MLCC 제조 (유전체와 전극층의 소결, 신뢰성테스트) 를 경험하고, 석사과정 2년과 석사 후 연구원 2년 그리고 소기업 경력 2년을 디스플레이 소자용 박막 공정 연구를 수행하였고요. 이후...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기아AutoLand화성 · 품질관리
품질관리 직무가 하는일에 대해서
기아 AUTOLNA화성 품질관리 직무에 1차 합격한 상태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지금 2차 면접 준비중인데 품질관리 직무가 정확히 어떤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자세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0 + 600
5일 전
질문
유라 · 기구설계
유라 커넥터 선행설계 기구설계 질문
안녕하세요 유라 커넥터 선행설계 공고가 올라와있길래 궁금해서 질문합니다.공고에는 커넥터 기구 설계 엔지니어비철 재료,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분야 전공원재료 성능 분석 및 성능 개발전원/신호/통신 커넥터 솔루션 별 원재료 선정이렇게되어있는데 마이크로 D-sub 커넥터랑...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대비를 위해 현실적으로 뭘 더 해야할까요?
현재 인서울 3학년 재학 중이고, 학점은 전체 4.2 / 전공 4.1 정도입니다.스펙이라고 하기에는 반도체와 거의 무관한 랩실에서 학부연구생으로 재료 분석 프로그램 익히고, 논문 재현 정도 해봤습니다.이번 여름에 반도체 공정 랩실에서 반도체 관련 연구 경험을 쌓고...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연구개발
포트폴리오 및 PT 자료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 중에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포트폴리오와 면접 PT 자료가 결국 같은 프로젝트를 다루다 보니 둘의 차이를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현업에서는 두 자료를 어떤 역할로 보시는지, 그리고 같은 프로젝트라도 포트폴리오와 PT에서 각각...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삼성디스플레이 재료개발 석사
유기화학 전공으로 OLED 발광층 도펀트 합성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재료개발 JD에 보면 직무 업무가 합성 경험보다는 재료 searching 및 분석에 더 타겟이 되어 있습니다.자소서를 '합성 잘 한다'라는 흐름으로 작성하기에는 좀 부족할까요?그리고 재료개발...더보기
0 + 600
21시간 전
질문
모든 회사 · 품질관리
식품품질관리 물경력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식품 품질관리 - 공정관리 1년 8개월 근무 - 현재 공백기 1년 8개월 입니다. 공백기의 주 원인은 번아웃입니다. 공정관리 업무를 하며 주 2~3회 생산관리 임원분께 불러가 개인면담하며 위생, 공정관리에 대한 현실적 어려움 듣고, 회사 경영난까지 겹치며 임금이...더보기
0 + 600
1일 전
질문
한국콜마 · 품질관리
서류에서 계속 떨어집니다
지방대에서 지거국으로 편입했고 올해 졸업했습니다 전공은 화공계열입니다 직무는 품질관리, 생산관리 위주로 지원하고 있고 화장품회사나 제약회사 희망합니다 전적대 3.71/4.5 편입 후 3.02/4.5 토스 IH 유기 연구실 학부연구생 1년 (분석기기 다뤄보긴했지만...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낮은 학점 중견 취업
안녕하세요. 올해 2월 지거국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중견기업 제조업(품질관리, 생산관리, 공정관리)직무를 목표로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현재 스펙이 희망 직무에 경쟁력이 있을지 조언 구하고 싶습니다.학교/전공: 지거국 화학공학과 졸업 (올해 2월 졸업)학점: 3점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농심 · 품질관리
식품 공장 교대직 질문
품질관리, 생산관리 등 대졸 신입을 채용할 경우 교대직인지 아니면 9to6 근무인지 궁금합니다. 물론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경향성이 궁금해요. (공고에 주말 근무 / 새벽 근무 관련 언급이 없을 경우)회사 예시 : 오뚜기, 농심, 제일제당 등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위아 · 품질관리
현대위아 품질 _ 부품, 가공라인 품질관리 직무 면접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품질관리의 특성 상 소재의 단조나 주조 관련 지식에 대해서도 학습해야할 지 궁금합니다. 우대사항에 '주조/가공/프레스/전자/용접 부품 관련 분야 전문 지식 보유자' 및 '기계 가공, 열처리, 가공장비 (MCC, CNC), 품질 분석 시스템 (히스토그렘, 관리도 外)...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