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KCC실리콘 생산관리 직무 공고 지원 중 문득 지원 자격에 직접 명시된 전공 분야가 아니면 시스템적으로 필터링이 걸리는지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어 조언 얻고자 질문 드립니다.현재 제 전공이 식물환경신소재공학과로 학과 이름 자체에 신소재공학이 들어가기에...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2개월 ETRI 인턴 VS 6개월 생기연 인턴
안녕하세요 현재 인턴 두곳을 붙은 상태에서 고민중인 4-1 신소재공학/반도체공학 부전공 학생입니다.현재 스펙은 3.92/4.5 ,토스 IH, ADsP자격증수상실적 : - 졸업프로젝트 (3D 프린팅 항공부품 금속 5종 분석) '장려상'- SK 하이포 '우수상' 교내,...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안전관리자
입사지원 작성 시 안전공학의 전공계열은 어디로 선택해야 할까요?
입사지원 시 전공계열을 선택하는란이 있는데공학계열(건축)공학계열(토목·도시)공학계열(교통·운송)공학계열(기계·금속)공학계열(전기·전자)공학계열(정밀·에너지)공학계열(소재·재료)공학계열(컴퓨터·통신)공학계열(화공)공학계열(환경)공학계열(조선해양)이렇게 있어서 안전공학은...더보기
0 + 600
3시간 전
질문
모든 회사 · 소재/재료개발
석사와 박사 전공이 다를 때 취업 문의
'석사과정과 석사 후 연구원 2년+ 소기업 경험 2년' 은 디스플레이소자, TFT 관련 박막 증착 연구를 수행하였습니다. 이후에 박사과정 4년을 금속 정제련 분야로하여 졸업을 한 시점에서 취직 분야를 소자분야로 정할지 정제련 분야로 지원할지가 막막하네요. 나이도 이제...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삼성전기 · 소재/재료개발
정제련 경력으로 삼성전기 지원시 가능성
저의 경력은 좀 다양한 편입니다. 학사 신소재 공학 졸업 후 1년 소기업에서 MLCC 제조 (유전체와 전극층의 소결, 신뢰성테스트) 를 경험하고, 석사과정 2년과 석사 후 연구원 2년 그리고 소기업 경력 2년을 디스플레이 소자용 박막 공정 연구를 수행하였고요. 이후...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유라 · 기구설계
유라 커넥터 선행설계 기구설계 질문
안녕하세요 유라 커넥터 선행설계 공고가 올라와있길래 궁금해서 질문합니다.공고에는 커넥터 기구 설계 엔지니어비철 재료,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분야 전공원재료 성능 분석 및 성능 개발전원/신호/통신 커넥터 솔루션 별 원재료 선정이렇게되어있는데 마이크로 D-sub 커넥터랑...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대비를 위해 현실적으로 뭘 더 해야할까요?
현재 인서울 3학년 재학 중이고, 학점은 전체 4.2 / 전공 4.1 정도입니다.스펙이라고 하기에는 반도체와 거의 무관한 랩실에서 학부연구생으로 재료 분석 프로그램 익히고, 논문 재현 정도 해봤습니다.이번 여름에 반도체 공정 랩실에서 반도체 관련 연구 경험을 쌓고...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연구개발
포트폴리오 및 PT 자료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 중에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포트폴리오와 면접 PT 자료가 결국 같은 프로젝트를 다루다 보니 둘의 차이를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현업에서는 두 자료를 어떤 역할로 보시는지, 그리고 같은 프로젝트라도 포트폴리오와 PT에서 각각...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삼성디스플레이 재료개발 석사
유기화학 전공으로 OLED 발광층 도펀트 합성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재료개발 JD에 보면 직무 업무가 합성 경험보다는 재료 searching 및 분석에 더 타겟이 되어 있습니다.자소서를 '합성 잘 한다'라는 흐름으로 작성하기에는 좀 부족할까요?그리고 재료개발...더보기
0 + 600
18시간 전
질문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현대차 남양연구소 생산기술
안녕하세요, 혹시 현대차 생산기술(남양연구소)의 경우 연구개발 직군과 다른 것인지 궁금합니다.위치가 연구소로 나와있는데 연구 개발로 분류되어 있지 않고 생산기술로 따로 분류되어 있어서 감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를 좀 찾아보았을 때 선형생기의 성격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기아 · 생산기술
기아 생산기술 2차 면접 질문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기아 생산기술 1차 면접을 합격해서 2차 면접을 준비중입니다.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을 올립니다.1. 작년 생산운영·공정기술 직무에서는 2차 면접 시 다대일이라고 들었는데, 직무는 다르지만 2차 면접 시 다대일 인지 다대다인지...더보기
0 + 600
3일 전
질문
SK가스 · 공정기술
SK어드밴스드 생산기술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이번에 SK어드밴스드 생산기술 엔지니어 면접 일정이 잡힌 취준생입니다.직무 관련 질문 사항이 있어 글 올립니다.1. 직무에서 가잔 주요한 업무 3가지와 간략한 소개2. 직무 수행과전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3. 최근 추진하는 신기술과 해결하고자 하는 주요 이슈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모비스 · 모든 직무
현대모비스 직무 고민 (해외부품 구매개발 / 생산기술 물류자동화)
...생산기술 물류자동화입니다.구매를 생각한 이유는해외경험 + 외국어(일본어/영어)+PLC증설에서 PLC개수, 사양을 따져 벤더사랑 견적서 조정한 경험생산기술을 생각한 이유는 지금 직무가 물류자동화랑 관련이 많아보입니다. PLC, 설비·제어 안전성 검증, 에너지 솔루션 +...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아모텍 · 생산기술
㈜아모텍 - 공정개발:생산기술, 제조기술:공정설계
안녕하세요 충북소재 대학교에서 기계전자전공으로 학사 졸업 예정인 학생입니다. 이번에 아모텍 공고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합니다.두 직무가 1. 정확히 어떤 업무를 하고 입사하기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2. 각 각 연봉은 어떻게 되는지3....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오토에버 · 공정기술
교육과정 선택에 있어 고민이 되어 질문 드립니다.
공정/생산기술 직무를 희망하는 24년 졸업 취준생입니다. 공백기 부담으로 올해 취업이 간절한 상황인데, 교육과정 선택에 고민이 있어 조언을 구하고자 질문드립니다.현재 9월 종료로 하반기 구직에 바로 활용 가능한 '[Intel] Physical AI...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