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학년 1학기 마치고 2학기만 남겨두고 있는 경영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현재 공공기관/공기업 취업 목표로 하고 있는데, 어떤 걸 우선순위에 두어야 할 지 고민이 되어 글 올립니다.목표로 하는 기업에서 가산점을 받으려면 자격증 2-3개 정도 따야 되는데...더보기
0 + 600
1일 전
질문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자소서 유료 첨삭 효과가 있을까요?
회계자격증 2개, 컴활1급(자격증 가점이 없습니다), 제2외국어 자격증공공기관 정규직 행정 1년 경력(기획 부서), 인턴 2회(은행, 공공기관), 알바 경력 7년공모전 최우수상 1건스펙이라고 할 수 있을만한건 이게 다입니다....지금까지 자소서는 인턴, 알바...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여자 28살 공기업 인턴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여자 28살 취준생입니다.졸업 후 인턴 2차례와 2년 정출연 계약직 근무했고,후에는 약 1년 반 동안 취준생으로 공백기를 가지고 있습니다.사실 경력이나 경험사항이 모자라진 않고, 자격증도 갖추고 있습니다.그래서 당장 인턴이 아니라 정규직에 집중하는 게...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공기업 최종면접 채점
제가 이번에 공기업 최종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사실 인성 면접을 잘 못 본 것 같아서 걱정이 많은데 혹시 제 경력 사항에 있는 청년인턴 경험이나 타 공공기관 단기계약직 근무 이력이 합격하는데 가점이 될까요? 경력 사항은 블라인드가 아닌지라 이 부분이 혹시 채점시에...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20대 후반 공기업 준비 말고도 진로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28살 남자입니다.공기업 면탈 최탈만 여러번이라 다른 데 생각하려고 합니다 학과는 기계과인데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설비기사, 한국사2급 토익850, 오픽 ih, 컴활 1급 있고 공기업 인턴 2번, 중소 계약직 경험 있습니다.작년 1월부터 준비하면서 작년 이맘때 즈음부터...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공기업 청년인턴 고민입니다
저는 현재 공기업 일반경영쪽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컴활1급, 토익 865, 한국사 1급 모두 취득하였고, 데이터 분석 수상 3회 및 기획 관련 수상 1회 있습니다.공기업 청년인턴은 아니지만 공무원분들이 계시는 기관에서 6개월 청년인턴 경험이 있습니다.베이스...더보기
0 + 600
2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사기업 vs 공기업 방향성 질문
기계공학과 8월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사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야할지 공기업을 지원해야할지 고민입니다.현재 3월부터 지금까지 대기업, 중견기업 서류 23곳을 넣었고서류합격 결과는 처참하게도 2곳입니다.지원 직무는 생산기술, 설계직 크게 2가지이며현재 제 스펙은학교:...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공기업 중급회계
중앙 공기업 경영학 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회계원리를 김재호 선생님으로 들었고, 중급회계를 들으려고 합니다김재호 선생님은 cpa 준비던데 일반 중앙 공기업 준비하기에너무 과투자일까요??과투자라면, 다른 중급회계 인강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 600
2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공정기술
공정기술
대학교4학년 재학 중인데 공정기술 직무보면 데이터분석능력을 좀 준비해놓으면 좋을 것 같아서요자격증 이런것보다 공모전이나 해보면 좋을 것 같은데 반도체 관련된 건 별로 없어보여서요 공공기관 데이터..? 뭐 이런거라도 하는게 좋은가요..아니면 빅데이터분석기사라도 딸까요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인턴 직무고민
현재 취준중인 24살입니다. 우선 인턴경험이라도 있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 직무가 맞지 않아도 행정직렬 등등 다양하게 넣던 중 중앙부처 청년인턴 행정직으로 합격한 상황입니다. 희망직무는 공공기관 기술직이며 전공 또한 공대라 직무가 맞지않아 고민입니다. 합격을 했으니...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자격증 테크
현재 공공기관 인턴하면서 투운사, 재경관리사는 따놨고 신분사는 이번에 응시했는데 사실 일 한다는 핑계로 세 자격증 모두 공부를 거의 안하고 봐서 나머지는 씨파 기초로 어찌저찌 붙었지만 신분사는 왠지 떨어질 것 같네요.. 더 추가로 취득할만한 자격증 있을까요? 금공...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서류 적부 공공기관 전략
. 토익, 컴활 1급, 자소서에 적을 용도로 단기 대외활동을할 필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그냥 7,8월 동안 ncs만 죽어라 파는게 유리할까요?
0 + 600
3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회계
25살 여자 졸업유예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25살 여성입니다. 현 상황) 1년 늦은 입학, 무휴학, 현재 한 학기 졸업유예 중 고민) 한 학기 추가 졸업유예 (27년 2월 졸업) or 26년 8월 졸업스펙)재경관리사,토스ih,토익700경험)공공기관 인사총무실 3개월 근로, 한솔제지...더보기
0 + 600
3일 전
질문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하반기 채용공고
하반기 채용공고는 언제쯤 나오나요?지방 공공기관 등 지방 쪽으로 생각 중입니다
0 + 600
2일 전
질문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공공기관 인턴 한 번 더
28 남자입니다.학력: 인서울 경영계열 학사+석사 졸업스펙: 금융공기업 인턴 3개월, 시중은행 파트타이머 7개월자격증: 토스IH, 한국사1급, 컴활1급, adsp, sqld, 실글준2급, 유통관리사2급, 투자자산운용사인턴 경험 한 번 더 만들까요..? 아니면 그냥...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