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회로설계
Q.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회로설계 layout tool
안녕하세요 1.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회로설계 layout 부서에서 icc2를 사용하는지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사용안한다면 fusion compiler는 사용하는지?) 2.메모리사업부 회로설계, LSI 회로설계, 파운드리 회로설계 중 icc2 혹은 fusion compiler를 주로 사용하는 사업부가 어딘지 궁금합니다. 3. icc2를 1년정도 사용한 경험이 있다면 위 세 사업부(메모리, LSI, 파운드리) 중 가장 적합하고 추천하는 사업부가 어디인지 그리고 추천해주시는 이유를 듣고 싶습니다.
2024.03.03
답변 2
안경공대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65% ∙일치회사직무안녕하세요 멘티님 ICC2는 사용하지 않고, Virtuoso를 주로 사용합니다.
취업 멘토 털보아저씨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66% ∙일치회사안녕하세요 반도체 취업 멘토 털보아저씨입니다. 1. 해당 내용은 회사 기밀 사항에 걸리는 부분이니 자세한 내용은 알려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1번과 동일한 이유입니다. 3. 다른 이유로 메모리 사업부를 추천 드립니다. 완제품(NAND, DRAM)을 만드는 사업부이기 때문에 Layout의 중요성이 상당히 높은 사업부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회로설계 관련 질문있습니다.
대기업들에서 신입사원을 뽑거나 혹은 회로설계 직무를 채용할 때, AI 프롬포트 작성과 활용 능력도 중요하게 볼까요? 자기소개서 작성하는데 저에게 영향을 준 사건에서 AI활용해서 좀 괜찮은 임베디드 프로젝트한게 있는데 그걸 AI 활용능력에 붙여서 어필하는 용도로 쓰는게 좋을지 아니면 아예 빼버리는게 좋을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선배님들
Q. 디지털 회로설계 취업준비 질문
취업준비를 하면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혹시 제가 했던 설계 프로젝트들에 대해서 코드를 어떻게 구성했었는지에 대해 다 기억해야 하나요? 아니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얻었던 경험들 및 지식들을 위주로 구성해서 정리해야 할까요? 제가 했던 프로젝트 및 경험들을 복기해보고 있는데 코드를 처음부터 다시 구성해보면서 복습을 하는게 효율적인지, 아니면 제가 코드 하나하나 분석해가며 정리해 놓은 '노션'이 있는데 그거를 보면서 아 ~ 이거 이런 함수였지 아 이렇게 했었지 이렇게 복기하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취업 면접에서 뭐 코드 어떻게 짜는지 이런걸 묻나 싶어서 그럼 그거까지 생각해서 코드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해보며 복기를 해야하는건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회사 레퍼런스 체크관련 질문드립니다.
제가 학부연구생을 하면서 연구실과 관련된 회사의 연구원으로 계약서를 쓴 뒤, 파견을 간 경험이 있어, 그 부분을 경력으로 회사 지원을 하려고 합니다. 다만 현재 대학원을 다니고 있는 상태에서 지원을 하는 것이라, 레퍼런스 체크를 할 경우에 교수님께 전달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보통 레퍼런스 체크를 지원 후 바로 하나요? 아니면 최종 면접을 남겨둔 뒤에 하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