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휴온스 / 유틸리티
Q. 제약회사 유틸리티 세밀하게 하는일
제약회사 유틸리티 담당자가 하는일이 궁금합니다. 1.직급별 하는 일 2.기능직(사원) 진급하기위해 할 수 있는 노력 3.전문대졸 기계비전공자 진급시 차별이 있는지 ? 4.체력적으로 많이 힘든지?(하루일과 이야기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5.제약유틸 경력5년차 연봉 궁금합니다. 6.보통 정년이 언제까지 인지 궁금합니다.
2023.02.28
답변 1
- 김김고라파덕녹십자코대리 ∙ 채택률 74%
채택된 답변
일단 너무 광범위한 질문이고, 회사마다의 직급 구조에 따라 너무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틸 근무자가 아닌 품질쪽 근무자이기에 일부 항목에 대한 답변을 명확히 드리기 힘드나 가능한 부분에 대해 다볍늗립니다. 1.직급별 하는 일 보통적으로 제약회사(중견급 구조 이상에서)는 기술직/사무직 구분이됩니다. 다 그렇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사무직은 대졸, 기술직은 고졸/초대졸 이상입니다. 연차마다 다르겠지만 제약회사의 경우 규제 산업입니다. GMP라는 규정아래 움직여 지켜야할 사항이 되게 많습니다. 문서 작업도 굉장히 많구요. 그렇기 때문에 사무직의 경우 검토 관련업무나 문서 작성 업무도많이합니다.(기술/사무라고 구분해도 사무직이 사무실에서만 계속일하지 않고 현장 점검이나 기술 업무도 합니다.) 직급이 낮을 때면 사무직 계열도 현장 투입업무가 더 많을 거고 올라갈수록 문서 관련 업무나 검토/관리 업무가 주로 이루어집니다. 2.기능직(사원) 진급하기위해 할 수 있는 노력 회사마다 진급 시 보는 조건이 매우 상이합니다. 어느 회사의 경우 초대졸이나 기술직을 사무직으로 전환하는 기회가 주어지는 경우도있고 진급시 평가 요소가 모두 상이합니다.(일반적으로 개인 목표 평가가 영향을 줍니다.) 3.전문대졸 기계비전공자 진급시 차별이 있는지 ? 차별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확히 모르겠으나 일반적으로 기술직/사무직 구분되어 있거나 구분되어 있지 않더라도 초대졸/대졸자 진급 연차나 조건이 다르게 적용하는 회사가 대부분입니다.(예를 들어 초대졸자는 대졸자보다 2년 더 경력을 채워야 진급하는 식으로) 4.체력적으로 많이 힘든지?(하루일과 이야기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업무/회사마다 너무 상이합니다. 5.제약유틸 경력5년차 연봉 궁금합니다. 제약사마다 연봉 편차는 굉장히 심합니다. 6.보통 정년이 언제까지 인지 궁금합니다. 보통 40대 중후반까지는 다닙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