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호텔롯데 / 마케팅
Q. 롯데호텔 마케팅 업무와 비전
안녕하세요 !! 이번 롯데호텔 신입 채용 마케팅 직무 지원자입니다. 이번 JD를 보니 데이터를 다루고 온라인 쪽으로 관심/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원하는 것 같더라구요! 이와 관련하여 현직자 분들의 입장에서 1. 롯데호텔 마케팅 업무 시 디지털마케팅이 어떤 프로세스로 이루어지는지? 2. 롯데호텔 마케팅이 중장기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하는지? (ex. 코로나 이후 달라진 점)
2021.11.20
답변 4
- 뿌뿌시기호텔롯데코대리 ∙ 채택률 9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1. 공식홈페이지, 채팅서비스, 온라인광고운영 등 호텔에서 진행하는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활동을 포괄적으로 담당하는 부서인것같아요. 홈페이지 및 온라인 상에서 롯데호텔이 어떤 마케팅활동과 광고를 하고있는지 살펴보고 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퍼포먼스마케팅에 대해서도 간단히 찾아보세요~ 2. 마케팅의 중장기관점은 너무 큰 개념이라 온라인상의 마케팅활동으로 조금 좁혀서 생각해보면, 호텔들은 여행사를 적극활용하는 방향과 공식홈페이지의 예약을 늘리려는 방향의 전략이 모두 필요합니다. ㅡ여행사 (예약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많은 사람들을 유입시키는 것도 필요하지만 ㅡ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유도함으로써 비용절감, 충성고객 및 멤버십확보->CRM활용까지 이어질수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다양한 전략에 대해 두 갈래길과 그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언급하신 포스트코로나 관련해서는 비대면이라는 키워드를 잡으면 디지털마케팅 및 온라인에서의 고객 경험이 이전보다 더욱 중요해졌다는 식으로 풀어갈수도 있겠네요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
- 취취뽀 도토리건강보험심사평가원코부장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보통 SumAll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타켓과 툴을 설정해서 마케팅을 기획하는 업무를 합니다. 요즘 데이터 마케팅 뿐아니라 모든 산업체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소비자 분석과 기획을 중심적으로 보고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코로나 이후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더 커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런시각을 바탕으로 멘티님의 강점을 어필하시면 좋은결과가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 야야나두퍼시스코상무 ∙ 채택률 80%
호텔 마케팅은 이커머스 베이스로 성장중이여서 보통 중장기적으로 프리미엄 프로모션 외에는 전부 부킹 시스템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쪽이 활발한 상태라고 알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두부르대흥농산코전무 ∙ 채택률 59% ∙일치직무마케팅 직무는 크게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Revenue Management 3가지 업무로 구분됩니다. 마케팅 업무로는 마케팅 캠페인 기획/실행/성과분석 등이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Tool 운영, 효율 개선등을 진행합니다. 또한 전체인 호텔 공통 마케팅, SNS 마케팅, 각종 제휴 마케팅 업무를 주관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홈페이지, 모바일웹, 모바일앱 등 전반적인 Brand.com 운영 및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하여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추가적으로 UX/UI 개선 및 시스템 개발 계획을 수립하거나 글로벌 컨텐츠 운영/관리 및 개선방안을 수립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마케팅 직무는 새로운 트렌드의 흐름과 추이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역할을 하는 부서입니다. RM(Revenue Managemnet)에서는 체인호텔의 RM 정책 가이드라인을 수립하며 체인별 Revenue Manager 역량 구축을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서 본사 RM 정책 및 가이드라인 체계확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체인호텔 RM 실행 및 역량 구축을 지원합니다. 각종 시스템을 활용하여 시스템 계약 관리 및 체인호텔 활용지원과 시스템 매뉴얼 제작 및 업데이트도 주요 업무입니다. 온라인 판매 실적 관리 및 분석, 체인호텔 판매요금 및 상품 모니터링, 온라인 채널 신규 그룹계약 지원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