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현대제철 / 영업
Q. 현대제철 영업직무에 대해 궁금합니다.
이번 상반기 현대제철 영업직무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궁금한점이 몇가지 있어 질문합니다. 1.현대제철 영업직무의 카운터파트는 어느 부서인가요? 현대자동차 계열사이기에 현대자동차의 구매부서와 많이 커뮤니케이션을 할까요? 2.문돌이입니다. 제가 이해한 현대제철 영업직무는 B2B영업인 것 같은데, B2B영업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감사합니다 :)
2018.03.05
답변 1
- 멘멘토50226대한항공코이사 ∙ 채택률 7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제가 아는한 최대로 시선을 공유해 드릴 테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1. 현대제철은, 현대자동차 관계도에서 최후방에 있는 회사죠. 현대제철-현대자동차-현대모비스의 관계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있을거라 사료됩니다. 현대제철의 고객은 현차이며, 현차의 고객은 현대모비스 관계이기 때문에. 현대제철의 영업은 현차의 구매부서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2. B2B는 제조업에서 영업을 한다 하면 보통 다 B2B에요. 계약서라는 최소한의 룰을 가지고 협상하는 업무입니다. 결국은 원가 절감, 수익 창출이 주 목적인데요. 가장 필요한 역량은 분석&꼼꼼함&정직이 되겠습니다. 분석&꼼꼼함은 그래도 좀 이해가 되실텐데 왜 정직일까. 생각하실수있어요. 한 예로, 어떤 영업사원이 조금 정직하지 않게 상부에 보고를 합니다 그럴싸하게. 상부가 꼼꼼하게 CHECK를 하면 모르는데, 워낙 많은 결재문서가 동시다발적으로 밀려오기때문에 실무자를 믿고 CHECK하는 경우도 많죠. 그럴때 이제 잘못된 정보가 올라가서 잘못된 생산이 시작되었다.. 하면 정말 큰 사건사고납니다. 각 생산관리/구매부서의 업무가 망가지며 이는 곧 생산라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됩니다. 이게 더 나아가 우리 소비자들이 주문한 시기에 정확하게 차량이 인도되지 않는 큰 이슈를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정직성이야 말로 제가 영업이 지녀야할 Charactistic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