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Q.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직무 역량 (인턴경험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취업을 꿈꾸고 있는 학생입니다. 특히 파워트레인 분야에서 근무를 하고 싶은데요 엔진에 조립되는 부품을 제작하는 기업에서 인턴 경험 했던 것이 직무역량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연구개발 지원자 치고 학점이 많이 낮아 직무역량 경험을 많이 쌓으려고 합니다.
2017.11.21
답변 3
- 멘멘토38650
채택된 답변
학점은 많이 올리기 힘들다면 남들과는 차별화된 경험을 쌓는것이 중요합니다. 엔진 관련 경험을 쌓아서 그 경험을 어필하는 것은 좋아 보입니다. 그 경험을 통해서 배운것과 입사후에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서 잘 말해주세요.
- HHongineer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코이사 ∙ 채택률 84%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한양대학교 후배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해온 hongineer입니다. 현대자동차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자동차기업들은 직무관련 경험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엔진부품 관련 경험이 있으시다면 도움이 당연히 됩니다. 저 같은 경우도 학부논문, 인턴경험(변속기쪽) 등의 직무경험 위주로 서류를 작성하였고 현대모든 계열사를 포함하여 지원한 자동차 관련 회사쪽에 서류합격 하였습니다. 보통 학생들이 많이 어필하는것이 자작자동차 동아리, RC카 동아리 등인데요. 너무 많이 작성하다보니 식상할 수 있어, 엔진 관련 부품 제조사 경험+본인의 관심을 녹여서 작성해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화이팅입니다:)
- 선선한영향력7현대자동차코부장 ∙ 채택률 6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현대차 현직자입니다. 학점은 3.0 정도를 넘으시면 되시고, 해당 인턴은 충분히 직무적으로 도움이 되실 것으로 보여집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통신 직무 선택 고민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에서 통신을 전공한 학부생 입니다. 이번 현대자동차 채용 관련하여 현직자 분들의 의견이 궁금해 질문 남깁니다! 우선 저는 2번의 인턴십을 통해 V2X 관련된 프로젝트 경험이 있습니다. (1) 5G NR-V2X 통신 성능 검증 프로젝트에서 대규모 통신 로그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2) 동일 장비를 활용한 패킷 단위 E2E 지연시간 측정 실습 (3) V2I 환경에서 차량-인프라 간 통신 범위 실증 실험 (4) V2X 원격 제어 핸드오버 알고리즘 관련 특허 출원 이 외에도 센서 기반 자율주행 시스템을 직접 구현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아래의 직무 중에 어떤 곳으로 지원을 해야할 지 고민이 큽니다. 1. 자율주행개발(시험) - 자율주행/주차 검증 2. 전자개발 - 전자 제어 개발 3. 전자개발 - 전자 제어 시험 4. 선행품질(남양연구소) 이외에 핏한 직무가 있다면 추천해주셔도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고성능 엔진 연구원이 되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수도권 4년제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2학년입니다 저는 아주 어릴때부터 자동차를 너무 좋아해서 카레이서가 되고 싶었는데 현실적인 문제로 포기하고 그 이후 하루도 변함 없이 자동차 연구원이 되고 싶었습니다 자동차 연구원도 수많은 분야가 있지만 그 중 엔진을 개발하는 부서가 가장 제 마음에 들더군요 강력한 힘과 자극적인 배기음을 내는 엔진이 제 심장을 뛰게했습니다 성인이 된 지금 서킷주행도 하고 관련 공학 지식을 따로 찾아보는등 고성능 엔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남양연구소에서 고성능 엔진 개발부서가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그 중에서도 트랙에서 가혹주행을 하며 엔진을 만들고 평가하는 직무가 하고싶습니다 1.시험평가 부서가 아닌 엔진개발부서에서도 트랙에서 데이터를 수집해서 개발하는지가 궁금합니다 2.엔진개발부서 내에서도 시험평가를 한다면 그 비율은 어느정도 인지 궁금합니다 3.엔진개발부서로 지원할때 있으면 유리할 활동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Q. 현대자동차 직무역량검사
안녕하세요 이번 현대자동차 신입 채용에 지원하려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연구개발 직무에서 직무역량검사를 본다고 합니다. 지원서 내 응시과목 선택란이 있는데(기계공학/전기전자/코딩 테스트 등) 이 응시과목은 예를 들어 기계공학이라하면 4대역학을 보는 걸까요? 인터넷 조사를 해봐도 잘 나오지 않아 여쭤봅니다. 기사 수준으로 준비를 하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