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Q. 현대 1차 벤더회사에서 현대자동차나 현대계열사로 경력쌓고 이직하는 경우 많나요?
신입공채마다 떨어져서 1차벤더로 가서 경력쌓고 도전해볼까 고민중인데 그런 경우 많나요?
2017.11.08
답변 3
- 선선한영향력7현대자동차코부장 ∙ 채택률 6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현대차 현직자입니다. 대기업으로 경력을 쌓고 오는 건 신입보다 3배 정도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외국계의 5년정도의 경력은 좀 쳐주지만 대기업부터 시작하세요. 건승하셔서 후배로 뵙길 고대합니다.
- 멘멘토38650
채택된 답변
안녕하십니까 현대자동차에 다니고 있는 현직자입니다. 위에서 말씀하신 다른 멘토님처럼 다른 벤더에서 경력직으로 오는 사람은 극소수 입니다. 그 과정도 복잡하고, 많이 안뽑기 때문에 경쟁도 치열하고 지금 신입공채 보다 몇십배는 어려운 수준입니다. 조금 늦더라도 더 준비를 잘해서 처음부터 현대계열사로 입사하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직무마다, 회사마다 라으겠지만 그런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현대자동차에 다니시다가 밴더로 옮기시는 경우는 종종 있는데 그 반대되는 경우는 쉽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전자공학과 자율주행 연구개발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진로를 고민하면서 현대차 자율주행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1. 현대차 자율주행 관련 직무에서 전자공학과 출신의 비중이 어느 정도 되는지 2. 전자공학과 학생이 지원하기 적합한 직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인지, 센서, 영상처리, 제어, 임베디드, SW 등) 3. 실제 업무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4. 학부생 기준으로 어떤 과목을 중요하게 봐야 하나요? (신호처리, 제어공학, 통신, 영상처리, AI 등) 5. 코딩 실력은 어느 정도 필요한지 . 6. 학부 연구생, 프로젝트, 공모전 등 어떤 경험이 있으면 도움이 되는지 7. 채용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학사로도 충분한지 아니면 석사 비중이 높은지 , 그리고 SKY급 학벌만 뽑는 건지 궁금합니다 . 현직자나 관련 경험 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통신 직무 선택 고민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에서 통신을 전공한 학부생 입니다. 이번 현대자동차 채용 관련하여 현직자 분들의 의견이 궁금해 질문 남깁니다! 우선 저는 2번의 인턴십을 통해 V2X 관련된 프로젝트 경험이 있습니다. (1) 5G NR-V2X 통신 성능 검증 프로젝트에서 대규모 통신 로그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2) 동일 장비를 활용한 패킷 단위 E2E 지연시간 측정 실습 (3) V2I 환경에서 차량-인프라 간 통신 범위 실증 실험 (4) V2X 원격 제어 핸드오버 알고리즘 관련 특허 출원 이 외에도 센서 기반 자율주행 시스템을 직접 구현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아래의 직무 중에 어떤 곳으로 지원을 해야할 지 고민이 큽니다. 1. 자율주행개발(시험) - 자율주행/주차 검증 2. 전자개발 - 전자 제어 개발 3. 전자개발 - 전자 제어 시험 4. 선행품질(남양연구소) 이외에 핏한 직무가 있다면 추천해주셔도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Q. 전자공학과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분야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 재학생입니다 .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기아 , 현대자동차 , 현대모비스에서 어떤 세부직무를 맡게되는지 궁금합니다 !! 검색으로도 알 수 있긴 하지만 와닿지가 않아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 전자공학과 출신이 자동차분야 R&D쪽으로 어떤 세부직무를 맡는지 궁금합니다 ! 답해주신 것을 토대로 세부직무 타겟하고 싶습니다 . 상세하고 현실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