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Q.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목표) 인턴 선택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한국기계연구원과 자동차 엔진 부품 제작하는 중소기업에서 인턴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어느것을 선택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둘다 기간은 2달입니다.
2017.12.19
답변 3
- 멘멘토38650
채택된 답변
제가 생각했을 때에는 한국 기계연구원이 나아보입니다. 인턴 기간을 짧으면 1달 길어야 6달 일껀데 그 짧은 기간동안에는 많은 직무 역량을 쌓을수 는 없어보입니다. 더군다나 중소기업이라면 뜻깊은 경험은 하지 못할것 같습니다. 그보다는 이름 있는 회사에서 일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 선선한영향력7현대자동차코부장 ∙ 채택률 6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현대차 8년차 현직자입니다. 저는 작도라도 직무 매칭성이 좋은 직무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취업의 제 1트렌드는 경험의 직무 매칭성이거든요. 기업의 크기보다는요! 건승하세요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자동차 엔진 금형 설계 부문의 현직자입니다. 우선, 모든 현직자들이 생각이 다를 수 있을 듯하지만 저의 경우는 한국기계연구원이 더 나을 듯합니다. 큰 규모의(면접관들도 들어보면 알만한) 중견기업이 아니라면 직접 연관은 없더라도 한국기계연구원이 좋을 듯합니다. 일단, 모두 알만한 회사인것이 한국기계연구원이기에 추천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전자공학과 자율주행 연구개발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진로를 고민하면서 현대차 자율주행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1. 현대차 자율주행 관련 직무에서 전자공학과 출신의 비중이 어느 정도 되는지 2. 전자공학과 학생이 지원하기 적합한 직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인지, 센서, 영상처리, 제어, 임베디드, SW 등) 3. 실제 업무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4. 학부생 기준으로 어떤 과목을 중요하게 봐야 하나요? (신호처리, 제어공학, 통신, 영상처리, AI 등) 5. 코딩 실력은 어느 정도 필요한지 . 6. 학부 연구생, 프로젝트, 공모전 등 어떤 경험이 있으면 도움이 되는지 7. 채용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학사로도 충분한지 아니면 석사 비중이 높은지 , 그리고 SKY급 학벌만 뽑는 건지 궁금합니다 . 현직자나 관련 경험 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개발, 시험 직무
시험 직무에 지원하는데 컴공을 전공한게 아니라 코딩테스트를 보면 많이 뒤쳐질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해온 경험들이 자율주행 쪽과 맞닿어 있어서 지원하였는데 코딩테스트를 정말 못보면 면접기회가 주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겠죠?ㅠㅠ
Q. 현대자동차 , 기아 , 현대모비스 학벌
안녕하세요 . 전 전자공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 현대자동차 , 기아 , 현대모비스 연구개발 쪽으로 가고싶은에 학벌이 얼마나 중요할까요? 그리고 학사 출신으로 충분히 가능한지 , 전자공학과로 가는 연구개발분야를 갈 수 있는지 등이 궁금합니다! 현실적이고 상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