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아산)
안녕하세요. 졸업예정을 앞둔 대학생입니다.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은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당 직무의 최근 이슈나 트렌드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3. PLC 프로그램 제어 이외에도 제어반 배선, 프로페이스 작화, 티칭 펜던트로 산업용 로봇(FANUC, YASKAWA 등) 제어 경험도 해당직무에 중요한 직무경험이 될까요?
2022.01.18
답변 2
- 인인턴하세요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
1. 생산기술 완성차 부문이라는 팀이나 직무는 없고, 여러개의 생산기술 팀 중 완성차 관련 팀만 공고를 엮어서 낸 것 같네요. 당연히 팀이 여러개이니 하는 일도 다 다르겠고, 따라서 가장 정확한건 직무소개에 있는 설명입니다. 2. 팀이 다 다르니 다루는 이슈도 다르고, 트렌드 같은 건 구글링해서 나오는 뉴스로도 충분합니다. 저도 그렇게 대비해서 갔구요. 대외비 사항이라 말해드릴 수도 없습니다. 3. 공고 우대사항에 해당 내용이 있다면 당연히 중요한 역량이 됩니다.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생산기술 현직자입니다. 1. 완성차 부문은 프레스/차체/도장/의장 분야에서 활약합니다. 라인이나 설비를 구축/개선/설치 하는 일을 합니다. 2. 단연 자동화, 스마트팩토리, 전기차로의 전환이 이슈입니다. 3. 생산기술이라고 부르는 명칭은 같아도 자리마다 다 하는 일이 완전히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로봇만 담당하고 어떤 사람은 컨베이서 설비, 어떤 사람은 이송설비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접만 고민하던지, 하는 사람도 있구요. 자리에 따라 업무에 따라 요구되는 직무 경험도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울산) 지원하려고 하는데 세부 직무가 고민이에요
3년간 수소차 연구실에서 ANSYS 열유동해석, CATIA, CAD로 연구했습니다. ①CAE 소성가공 SW사 1개월 인턴 - 한/영 매뉴얼 수정 ②연료밸브 형상개선 - 내부 형상 개선으로 와류 저감, 효율 17.6% 향상, 3D프린팅 실험 검증 ③연료밸브 개통속도별 유량해석 - 플랜저 속도별 유량 파악, 개방면적-유량 상관관계 검증 ④이젝터 연구 - T자형/일자형 직경비 최적화, T자형 효율 43% 향상, 3D프린팅 검증 ⑤냉각플레이트 설계 - 경량화·최저온도 형상 도출, 알루미늄 시제품 제작, 온도 20도 저감, 부품·공정 간소화 학점 4.15/ 지거국/ 자격증 산안기, 물류관리사, 6시그마GB/토스IH 주로 기본 형상을 모델링 및 해석해서 특성을 파악하고 개선해 효율을 향상시키는 프로젝트를 많이 했습니다. 이번 생산기술 직무 지원 예정인데 완성차/금형/PT 중 어디를 타겟팅해서 지원하면 좋을까요? 또 어떤 것을 중점으로 어필하면 좋을까요?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울산공장) 완성차 생산기술 & PT 생산기술 직무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생산기술(울산공장)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1지망: 완성차 생산기술, 2지망: PT 생산기술로 지원했는데 자동차 산업에 대해 아는게 많이 없어서 질문드려요. 현대자동차 생산기술에서 하는 구체적인 일(특히 완성차 생산기술, PT 생산기술)에 대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JD는 다음과 같은데, 용어가 익숙하지 않아서 하나도 모르겠네요.. 1. 완성차 생산기술 신차 투입을 위한 양산 공장의 공법/투자비 검토 및 신 공장 건설 업무 수행 디지털 신차 개발 자동화 설비 고도화 및 빅데이터/AI 응용 기술 개발 통한 스마트팩토리(E-FOREST) 구축 2. PT 생산기술 국내외 공장 신/증설, 기존 공장 합리화, 신규/파생기종 생산개발 등 프로젝트 양산공장 품질/생산성/수익성 향상 신제조 기술, 제조솔루션 개발/제공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직무 지원 희망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지거국 자동차공학과 4.15 산업안전기사, 6시그마gb, 물류관리사, 토스 IH, 수상 4회 1달 현장실습 인턴(자동차 부품 소성가공 프로그램 사용자 매뉴얼 수정), 3년 학과 대표 3년 학부연구생(수소차 연구실,1년 회장, 학회 2번 논문 초록 2개)-연료밸브 유량해석, 이젝터 부품 형상 개선 유동해석 프로젝트, 냉각플레이트 온도 저감 프로젝트, 교내 아이디어 경진대회 2회(IoT 제품 설계), 공모전 1회(자동차 옵션 제안) 졸업작품-연료밸브 형상 개선 유동해석 2차 전지 공정기술 부트캠프 수료, 현대엔지비 배터리 관련 교육 수료 작년 하반기부터 입사 지원 시작해서 많이 부족하지만 목표는 현대차 울산공장 생산기술 직무입니다. 주로 catia와 ansys를 사용했지만 형상 개선 연구를 많이 진행했기에 생산기술도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공고가 나온다는 확신은 없지만 뜬다는 가정하에 남은 1달 가량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어떤 부분을 더 보완하면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