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insight 또는 미래에 대한 질문
1. 현대자동차 내에선 테슬라의 기가프레스에 대해 어떠한 인식을 갖고있나요?? ex) 우리도 따라해야한다, 기가프레스는 문제가 많다 등등 2. 현대자동차가 생산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현재 HMGICs(디지털 트윈 기반 스마트팩토리)를 기반으로한 다품종 소량생산에 빠르게 대처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는데 toyota/tesla의 생산기술에 대적할 수 있을만한 생산량을 낼 수 있는 현실적인 기술인가요?? 3. 도요타가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기술 측면에서 전세계 1등인데 현대자동차와 어떤점에서 차이가 나서 생산량에서 크게 차이가 나는 건가요? 4. 현재 현대자동차 생산기술에서 느끼시기에 가장 해결해야하는 문제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5. 현대자동차 생산프로세스가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ex) 너무 길다, 중복된 업무가 많다 등등
2022.05.09
답변 2
IT엔지니어광주은행코부장 ∙ 채택률 58%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현대자동차 생산기술은 당연히 전망이 좋다는점 깔고 설명드리겠습니다. 1 일단 따라는 가야합니다. 왜냐하면, 향후 에너지시장이 전기보다는 친환경으로 기울고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가 프레스 문제는 뭐 5년안에 복구되는 현상 입니다 2 현실적이지는 않지만 충분히 가능합니다. 일단 양 회사가 자본력은 충분한데, 어느 누가 안정하고 빠르게 구현하느냐입니다. 3 도요타 품질이 다른 차치 대비 너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4 효율적이지는 않습니다.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1 기가 프레스 ㅜ문제는 뭐 5년안에 복구되는 현상 입니다 2 현실적이지는 않지만 충분히 가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도요타 품질이 너무 좋습니다 4 효율적이지는 않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장실습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재학 중인 3학넌 학생입니다 2학년 1학기부터 자작자동차 동아리 하고 있고 이번 년도에는 프레임 설계를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공작기계학회 주최의 공모전 참여 중입니다. 이번 3학년 2학기 겨울방학때는 일기기를 준비 하려고 했는데 교내에 학생과 기업 간을 연결 시켜주어서 방학 2달동안 현장싱습을 보내주는 센터가 있어서 겨울방학때 현장실습을 해야할지 기사공부를 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Q. HMAT 관련 문의드립니다
직무별로 다 문제가 같나요?? 그리고 찍으면 안 좋은지도 궁금합니다..! 합격 팁 알고싶습니다!!
Q. 현대자동차 배터리 직무/직군 채용은 홀딩되었나요?
상시채용에 올라와 있는 현대자동차 배터리 채용 관련 문의드립니다..! 1. 아직도 포지션이 떠있는데, 채용 홀딩된거일까요? 채용규모가 적은편인지, 많이 필요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2. 근무지는 의왕인지, 추후 안성으로 모두 이동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