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상용차 설계/개발 직무관련 질문입니다.
이번 상반기에 현대자동차 상용차 설계/개발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직무 상세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의장 시스템 설계 - 상용차(트럭/버스)의 외장부품, 내장부품 및 시트 구조/기능 설계 - 내외장 디자인 구현 및 차량 공력 설계 - 신공법/신소재/신기술 등 기술개발 ■ 클로저 시스템 설계 - 상용차(트럭/버스) 클로저(무빙) 시스템 설계 - 운전석/승객석 도어, 후드, 충전구 도어, 메커니즘 부품 설계(레치 등) - 고객 사용조건에 부합하는 무빙시스템 양산 구조 설계 자기소개서 지원동기를 작성함에 있어 언급하면 좋은 내용이나, 현직자 분들이 생각하기에 직무에서 중요시되는 역량이 뭔지 궁금합니다.
2024.03.04
답변 1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안녕하세요 지원동기는 스스로 정하는거라 남이 정해줄 수 없습니다. 또한 멘티님의 스펙이 어떤지 잘 모르겠어서 답변은 어럽습니다. 보통 해당 직무 지원자들은 자동차를 직접 설계하고 만들어본 경험을 많이 어필합니다. 의장 시스템 설계와 fit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대부분 지원자들은 상용에 대한 어필을 전혀 하지 않는데, 해당 직무는 상용차량으로 상용 차량에 대한 관심을 지원동기에 녹여주시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차 그룹사 퇴사 후 다른 현대차 그룹사로 재입사 가능한가요?
예를 들면 현대위아 -> 현대모비스 현대케피코 -> 기아, 현대자동차 등 가능할까요? 오토웨이에 CI가 기록되어 주민번호로 이 사람이 재입사하는거다 알 수 있지 않을까요? 경력에는 적지 않을겁니다.
Q. 현대자동차 이력서 작성
현대 자동차 이력서 작성할때 인턴 관련 경험 수행업무 1000자 쓰게 되어있고, 프로젝트 란도 따로있는데 인턴 경험에 구체적으로 적어야할지 인턴 경험은 짧게 쓰고 프로젝트에 적는게 좋을지 조언 구합니당 ...ㅠㅠ
Q. 인하대 전전/3.94/현대차 계약학과(서·연·한) 진학 및 커리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인하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2학년을 마친 학부생입니다. 최근 자동차 산업의 제어 및 통신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어, 남은 학부 생활의 방향성을 잡고자 현직자 선배님들의 고견을 구합니다. 학점 : 3.94 / 4.5(3~4학년 제어 트랙 수강하며 4점대 초반 목표) 계획: 교내 캡스톤 디자인 및 자동차 관련 공모전 참여, 방학 기간 제어 분야 학부연구생 활동 예정 1. 해당 계약학과는 경쟁률이 매우 높다고 알고 있는데, 저처럼 타대 학생의 진학이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저처럼 타대생이 진학하기 위해서 해야 할 활동으로 무엇이 있나요? 2. 현대차 R&D 직무를 목표로 한다면, 계약학과와 다른 렙실을 준비(랩실 컨택, 전공 면접)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학사 취업 준비(공모전 및 프로젝트)를 병행하는 것이 맞을까요? 3. 제어/통신 직무를 희망하는데, 해당 계약학과 교수님들이 학부생에게 기대하는 역량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C++/임베디드 구현 능력, 제어공학 이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