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로봇산업, 전망이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취준생입니다 요즘 정말 취업이 잘 안되는 시대같아요... 전공 살리기도 힘든데, 경력까지 요구해서... 건동홍/ 4.17/ 4.23/ 토익 855 / 오픽 IM2 일반기계기사1, 캡스톤디자인은 기구설계 맡았었어요 기구설계 직무로 쓰고 있는데... 오늘 또 최종탈락이에요.. 기구설계 직무를 쭈욱 둘러보면 공고가 경력직을 뽑거나 신입을 뽑아도 경쟁률이 어마무시하고 티오가 워낙 적어서 그런가... 1차면접에서 떨어지거나 2차면접에서 떨어집니다... 뭔가 강력한 한방이 부족한가봐요 타지원자에 비해.. 그래서 지금까지 나왔던 기계공학과 공고들을 찬찬히 봤는데요... 생산관리 쪽은 산업공학과의 영역에 가까운 것 같고, 생산기술이나 설비쪽으로는 관련 경험을 쌓아보지도 못했어요 (그리고 사실... 생기나 설비 서류를 8군데 냈었는데, 삼전 설비 말고는 다 떨어졌습니다..ㅠㅠ ) 아무래도 공고보면 요즘 기계공학인데도, 프로그래밍 파이썬 c++ 우대가 많고 주로 자율주행 ADAS 이런 쪽이 많더라구요 영상인식이나 그래서 한국로봇융합연구소에서 주최하는 기업연계(현대로보틱스, ABB코리아, 원익 등) 과정 교육 및 프로젝트 실습과정을 신청해서 다음 주 수강 예정입니다...! 프로그래밍은 익숙치 않았기 때문에 결정했었어요 그러면서 로봇산업이나 자동차의 자율주행 쪽 산업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게 되었는데... 현직자분들이 보셨을 때 이 쪽 산업이나 전망을 어떻게 보시는지요? 또한 기계공학과로서 이쪽이 메리트가 있을까요? 공부를 하다가 정말 이 분야가 맘에 들면 한번 대학원도 고민하고 싶어요.(서울대나 유니스트 랩실 몇개는 생각해보았습니다) 현직자 분들의 의견 꼭 듣고 싶어요
2021.06.08
답변 4
- 인인턴하세요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무엇이든 자기가 좋아하는 활동을 하게되면 반드시 기회는 옵니다. 저번 댓글로 많이 얘기 나누었던 멘토인데요 ㅎㅎ 저는 생체신호와 웨어러블 관련 활동으로 지금은 제어시스템 연구를 하고 있잖아요. 멘티님도 반드시 우대사항에 딱 맞는 공고가 뜨는 날이 옵니다. 그 때까지 다양한 공학적인 활동하면서 꼭 SW 와 융합하는 쪽으로 기계공학을 녹여내 보세요. 취업의 폭이 훨씬 더 넓어질 것입니다!
- 남남양연구돌이현대자동차코과장 ∙ 채택률 7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기구개발은 로봇이 아니더라도 어떤부분이던지 항상 필연적인 부서입니다. 자율주행, 로봇 분야는 소프트웨어쪽에 날고 긴 사람들이 너무많아요. 기계공학과라면 지금껏 해오신것처럼 기구, 차량설계 등이 더 적합할거라고 생각합니다. 탈락하셨다고 해서 방향을 바꾸시는건 상당히 어려운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산업용과 서비스분야 전부 AI와 맞물려 그 물리적 구조체 역할을 수행하게 될 로봇분야의 전망성은 매우 밝습니다. 전망을 보는게 무의미하고 거대한 흐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 zzlfn13현대자동차코과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
로봇 분야는 아시다싶이 니즈가 지속적으로 있고, 향후 발전할 산업분야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자동화가 이루어지면서, 일상이 아니라, 공장 등 업무적인 측면에서 빠르게 사용되니까요!! 충분히 유망한 분야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이력서에 현직 미기재 상태에서 면접 시 재직 사실 언급해도 될까요?
현재 저는 자동차 부품사에 재직 중이며, 입사한 지 약 2개월 정도 된 신입입니다. 다만 입사지원서를 작성할 당시에는 입사 2주차였기 때문에, 이력서에는 현재 재직 중인 회사 경험을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몇 개의 대기업 채용에 지원하여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면접 질문에 현재 재직 중인 회사 경험을 언급하는 것이 고민입니다. 이력서에는 해당 내용이 없는 상태에서, 면접에서 현재 직장 경험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오히려 마이너스로 작용할지, 아니면 짧은 기간이라도 실무 경험으로서 긍정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나을지 궁금합니다.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나 인사/면접 관점에서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중고 신입 퇴사 사유 답변
자동차 1차사 중견 근무 경험 2년의 근무 경험을 가지고 있고 올해 1월 퇴사한 상황입니다. 퇴사 사유는 올해 해외 프로젝트로 장기간 출장이 계획되어 있어서 직장을 다니며 이직 준비가 힘들다고 판단했고, 조금이나마 어린 나이에 대기업을 도전해보고 싶어서 퇴사를 결정하게되었습니다.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이럴 경우 퇴사 사유 답변에 대하여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나을까요?
Q. (IT직무) 현대자동차 프로젝트 '수행역할상세' 기입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현차 IT직무 지원예정입니다. 프로젝트의 '수행 역할 상세란'을 어떤 방식으로 적는 게 적절한 지 여쭙고 싶습니다. 스타트업/서비스IT기업 포트폴리오처럼 성과나 트러블 슈팅 위주로 적어야할까요, 아니면 말그대로 역할만 리스트업하는 식으로 적어야할까요?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