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모비스 / 생산기술
Q. 현대모비스 선행생기_전기제어
안녕하세요. 이번에 현대모비스 인턴 선행생기_전기제어를 지원하려고 합니다. 직무 설명에는 설비 전기제어 구축 : 전기제어 사양/승인, 전기설계도검도/검수 생산설비 전기제어 관련 사양 및 기술 표준화 설비 및 사물인터넷(IOT) 융합 연구 이렇게 적혀있는데 정확한 이해가 어려워서요.. 1) 선행생기란 무엇인가요? 2) 전기제어는 생산라인의 전기장비들을 구축하는건가요?
2018.08.31
답변 1
- 장장수원현대자동차코전무 ∙ 채택률 74%
채택된 답변
반갑습니다 멘티님! 선행생기란 현재 진행되는 기술외에 선행(앞서서 ) 생산 기술을 연구하는 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무 설명에도 잘 나와있네요 전기 설계도를 검수하고 기술 표준화 작업 및 승인 등 사전에 행해지는 일을 하고 있죠. 전기제어는 쉽게 생각하면 생산 설비 예를들어 로봇이 있으면 동일 시간에 도어장착 및 글라스 장착이 이루어지게하고 글라스를 들 때 로봇의 토크는 몇으로 하며 차에 올려질 때 내려놓는 속도제어 토크제어 구동 반경 제어 등을 하는 일입니다. 이런 사양을 맞추고 준비하는 일을 합니다. 전기 설계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회로를 볼 수 있는 능력또한 중요합니다. 팩토리 증축 및 개선 시 최단작업거리 대비 최대효율을 만들 수 있도록 해야하기에 회로 판독 능력이 중요하죠 ㅎㅎ 아무쪼록 도움이 작게나마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준비 잘 하시고 좋은결과 얻어가세요!! 화이팅하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모비스 생산기술 스마트팩토리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현대모비스 생산기술(스마트팩토리) 직무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https://careers.mobis.com/jobs-view?seq=3688# 보면 주요 업무에 자율물류 기술 개발 및 운영, 차세대 로보틱스 솔루션 개발, PLC 표준화 및 지능형 제어기술 확보에 해당 직무가 fit하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고자 하는데, 직무 상세에는 그런게 써있지 않습니다. 저는 메카트로닉스공학과를 전공하여 자율주행, PLC, 로봇 개발, 임베디드 시스템, 3D CAD에 대한 경험이 있어 해당 직무에 녹여내고자 하는데, 직무 상세를 보면 산업공학과에 어울리는 것 같아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1. 해당 직무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 직무일까요? 2. 저는 자기소개서에 제가 한 경험들을 위주로 풀어나가려 하는데, 직무에 적합할까요?
Q. 현대모비스 예비합격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 신입 채용 (생산기술) 예비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혹시 예비합격 사례나 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ㅠㅠ
Q. 생산기술 보완 스펙 질문
안녕하세요. 중견 이상 자동차 부품사 및 완성차 생산기술 직무를 목표로 하는 기계공학 전공자입니다. 현재 스펙은 [지거국 기계과 / 일반기계기사 / 3개월의 기구설계 인턴]입니다. 올해 상반기 지원에서 모두 탈락하여 하반기까지 약 5개월의 공백기가 생겼습니다. 공백기 동안 자동화 공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K-MOOC나 KOCW에서 PLC, 유공압 관련 무료 교육 수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1. 무료 교육 수강 이력만으로도 생산기술 직무의 역량 어필에 도움이 될까요? 2. 만약 부족하다면 하반기에 가장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는 보완 방법과 어떤 순서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