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모비스 / 생산기술
Q. 현대모비스 생산기술부문 공정설계 직무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현대모비스 생산기술 공정설계 (전장부품) 공채에 지원하게 된 입사희망자입니다. 혼자 직무에 대해 알아보던 중 코멘토와 재학중인 학교가 제휴관계임을 늦게 알게되어 질문을 올립니다. 1. 제가 지원한 직무는 생산기술 공정설계(전장부품) 입니다. 생산기술 직무는 설계팀에서 전달받은 설계를 도면을 통해 부품을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이에 대한 양산성을 확보하여 공정을 설계하고 더 나아가 라인을 구축하는 직무라고 이해했습니다. 올바른 이해일까요? 2. 현대모비스의 생산기술 부문에 대해 공부하던 중 생산기술은 크게 선행생기, 양산생기로 나누어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모집 공고에 수행직무가 1)생산성 및 품질 검토, 2) 생산라인 공정설계 및 라인 안정화, 3)전장 신기술, 신공법 개발 이던데 양산생기, 선행생기 중 어디에 속하는지 알고싶습니다. 3. 안내 메일을 받아보니 생기-샤시안전 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전장부품 공정설계 내의 세부적인 직무라고 생각하면 될까?
2020.06.23
답변 1
- 근근둔현대모비스코부장 ∙ 채택률 77% ∙일치회사직무
채택된 답변
1. 잘 알고 계시네요. 100점짜리 정답입니다. 2. 1)번은 선행 2)번은 양산생기 3)번은 선행에 해당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3. 네 같은 생기여도 아이템 마다 나뉩니다. 아이템이 램프이면 램프생기 전장쪽이면 전장생기 샤시나 안전부품이면 샤시안전생기 도움되셨길 바라며 채택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모비스 생산기술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전기전자공학(통신 분야)를 전공한 졸업생입니다. HW/SW 한쪽에만 치우치고 싶지 않아 기기설계 교육을 통해 AutoCAD와 CATIA를 기계공학 전공자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끌어올린 상태입니다. SW는 C, Python, Matlab정도는 할 수 있지만 직무로 삼을 만큼 잘 하지 못합니다. 자격증은 컴활과 SQLD를 취득했습니다. 진행한 프로젝트로는, 1. 타이어 자동화 공정 설계-자동화 공정 라인 설계/CATIA V5를 통해 시뮬레이션 진행 후 도면작업 2. 위성 설계-CATIA V5를 통해 전장품 및 구조 설계/위성 사출 시뮬레이션 3. 졸업논문-MATLAB을 활용한 빔포밍 시뮬레이션 능력/성격 상 연구직보다는 관리직(생산기술)쪽이 적합한 듯 한데, 생산기술에서도 직무가 다양해 선택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생산기술에서 인포테인먼트, 전기구동(스테이터), SMD, 제어기, 조향부품, 스마트 팩토리가 있는데, 저에게 맞는 직무를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임원 2차면접 자기소개서 질문
안녕하십니까. 현대 모비스 2차 면접 (생산기술)을 준비하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현재 1차 면접에서는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 기술을 기반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 그리고 발표 하였습니다. 하지만 조사 중에 2차 면접에서는 기술 지식 보다는 가치관이 드러나게 자소서를 수정하고 바꿔야 된다는 글들을 접하면서 방향성에 대해서 혼동이 오고 있습니다. 혹시 현직자들 그리고 면접을 경험해 보신 분들 중에서 2차 면접 자기소개서 문항에 대한 팁이나 방향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 할 거 같습니다!
Q. 생산기술 보완 스펙 질문
안녕하세요. 중견 이상 자동차 부품사 및 완성차 생산기술 직무를 목표로 하는 기계공학 전공자입니다. 현재 스펙은 [지거국 기계과 / 일반기계기사 / 3개월의 기구설계 인턴]입니다. 올해 상반기 지원에서 모두 탈락하여 하반기까지 약 5개월의 공백기가 생겼습니다. 공백기 동안 자동화 공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K-MOOC나 KOCW에서 PLC, 유공압 관련 무료 교육 수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1. 무료 교육 수강 이력만으로도 생산기술 직무의 역량 어필에 도움이 될까요? 2. 만약 부족하다면 하반기에 가장 확실하게 어필할 수 있는 보완 방법과 어떤 순서로 준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