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모비스 / 생산기술
Q. 현대모비스 생산기술 직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모비스 지원예정자입니다. 저는 기계관련학과를 졸업하였고, 대학 재학 중 사출금형에 관심이 있어 금형 관련 과목들을 수강하였습니다. 이번 현대모비스 신입채용에서 생산기술부문 금형개발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현대모비스 내에서 금형개발부서가 담당하는 전반적인 업무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또한 사출금형에 관련된 지식과 팀프로젝트 경험들이 저의 강점으로 활용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추가적으로 생산라인에서 프레스와 사출 중 어느쪽이 비중이 더 높은지 궁금합니다.
2020.01.13
답변 5
- ccloud11삼성디스플레이코부장 ∙ 채택률 74%
채택된 답변
용인 현대모비스 연구소에서 금형이나 사출관련 부서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평택 제조센터쪽에서는 전장사업부 산하 전장 신규 디바이스를 만드는 공정에서 설비 업무를 할수 있는 곳으로 알고있습니다. 제조센터에서는 어느 부서를 가나 기계설비 관련해서는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릴수 있으며, 메카트로닉스를 전공하셨다면 큰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 멘멘토30926KT코상무 ∙ 채택률 76%
채택된 답변
현대모비스 금형개발 업무라면 분명 사출금형 지식과 관련 경험들은 충분히 좋은 강점이 될 것 같습니다. 생산라인에서는 프레스가 더 많이 쓰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자동차 생산기술 부문에서 금형 업무를 하고있습니다. 저희 회사나 완성차의 경우 자동차의 외관을 만드는 프레스 금형이 더 주력입니다. 프레스금형은 외관 차체 플라스틱 사출 금형은 범퍼 주조 금형은 엔진부품 주로 이 세가지 정도로 나뉩니다. 추측컨데 모비스의 경우는 사출이 비중이 더 높을 것 같네요. 만드는 제품도 다 소형이고, 외관차체를 직접안만들기 때문이죠. 금형에 관심 있으시다면 기아차나 현대차도 꼭 내보시길 바랍니다. 완성차 회사들도 금형을 비중있게 다루고있습니다.
- 라라카젯현대모비스코차장 ∙ 채택률 91% ∙일치회사
프레스 금형 및 사출 금형의 라인을 구축하고 설비를 배치하는 직무입니다. 금형에 관한 프로젝트 경험이 아주 큰 강점으로 작용합니다. 최대한 어필하세요
- JJason88현대모비스코이사 ∙ 채택률 72% ∙일치회사
생기의 금형담당은 주로 의왕에 근무하고 모비스내에서 자체 생산하는(MIP)부품에 대해 금형제작을 합니다 설계는 금형업체가 하지만 검증및 부품육성을 진행하구요 주요부품은 크래쉬패드,범퍼커버,헤드램프 아웃랜즈가 있어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모비스 예비합격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 신입 채용 (생산기술) 예비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혹시 예비합격 사례나 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ㅠㅠ
Q. 현대모비스 생산기술 스마트팩토리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현대모비스 생산기술(스마트팩토리) 직무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https://careers.mobis.com/jobs-view?seq=3688# 보면 주요 업무에 자율물류 기술 개발 및 운영, 차세대 로보틱스 솔루션 개발, PLC 표준화 및 지능형 제어기술 확보에 해당 직무가 fit하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고자 하는데, 직무 상세에는 그런게 써있지 않습니다. 저는 메카트로닉스공학과를 전공하여 자율주행, PLC, 로봇 개발, 임베디드 시스템, 3D CAD에 대한 경험이 있어 해당 직무에 녹여내고자 하는데, 직무 상세를 보면 산업공학과에 어울리는 것 같아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1. 해당 직무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 직무일까요? 2. 저는 자기소개서에 제가 한 경험들을 위주로 풀어나가려 하는데, 직무에 적합할까요?
Q. 임원 2차면접 자기소개서 질문
안녕하십니까. 현대 모비스 2차 면접 (생산기술)을 준비하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현재 1차 면접에서는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 기술을 기반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 그리고 발표 하였습니다. 하지만 조사 중에 2차 면접에서는 기술 지식 보다는 가치관이 드러나게 자소서를 수정하고 바꿔야 된다는 글들을 접하면서 방향성에 대해서 혼동이 오고 있습니다. 혹시 현직자들 그리고 면접을 경험해 보신 분들 중에서 2차 면접 자기소개서 문항에 대한 팁이나 방향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 할 거 같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