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모비스 / 모든 직무
Q. 현대모비스 직무 선택 고민이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자소서를 작성 중인데 두가지 직무 중에 고민이 있습니다. 제 목표는 합격이라 둘 중에 어느 직무가 더 합격 가능성이 높은지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1. 부품사업 부문 -공정기술 직무 설명 - 생산 설비 최적화 (생산설비 최적화 설계 지원, 품질부량/설비고장 최소화) - 양산 설비 개선 (생산성/품질 향상 공정 개선, 자동화 설비 유지보수 및 개선) 자격요건 - 전기전자/기계/제어/산업공학 전공자 우대 2. 연구개발 부문 - ADAS(PRK)_SW설계 직무 설명 - 카메라 캘리브레이션 알고리즘 개발 (카메라 렌즈 왜곡 보정, 카메라 외부 파라미터 보정, 영상 내 대상 탐색 및 추적 기술 개발) 자격 요건 - 전자공학, 컴퓨터공학 전공자 우대 - C/C++ 언어 사용 경험자 우대 - 컴퓨터 비전 관련 경험자 우대 - 카메라 지오메트리 관련 프로젝트 경험자 우대 - 파이썬/리눅스 사용 경험자 우대 - 임베디드 SW개발 경험자 우대 =========================================================== 스펙 학점: 3.5/4.5 자격증, 공모전 : 컴활, 학교 중소기업 문제 해결 공모전, 해커톤 (두 직무와 관련 없어서 자소서에는 안 적을 것 같습니다;) 인턴: AI 임베디드 예제 개발(~6월) //현재 2개월 수행 - 인공지능 키트 예제 개발하는 거라 딥러닝 예제를 개발 중입니다. - 초반에 stereo vision 관련 논문을 부탁받아서, rgb 카메라 2개로 depth map 추출하는 논문, 네트워크 분석 (코드 돌리고 임베디드 시스템 올리려다가, 코드 변환 문제 때문에 중지했습니다...) - CNN기반 얼굴 recognition 예제 임베디드에 올림 - image segmentation 이용한 스마트팩토리 프로젝트 진행 중 학교에서 프로젝트로 object detection을 이용해 자율 주행 SW 데모 돌리고 정확도 개선 진행 그나마 관련 있는 경험을 가져오라면 이정도인 것 같습니다.. ㅠㅠ.. 임베디드 SW쪽에 맞는 경험이 더 많은 것 같으면서,, 사실 딥러닝에 관심을 가진지 채 1년도 되지 않아서 석사생이나 컴공생보다 부족해 걱정입니다. 공정기술은 워낙 지원자가 많기도 하고, 자소서에 공정에 적합한 내용이라고는,, 예전에 멘토링으로 현직자 선배님과 만난 거?? 스마트팩토리 관련 내용(SW쪽) 밖에 없어서 메리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말이 길어졌지만, 저는 어느 직무든 높은 만족도로 일할 수 있어서 합격률이 높은 쪽으로 지원하고 싶습니다. 멘토님들이 보시기에는 어느쪽으로 지원하는 게 좋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4.27
답변 4
- JJason88현대모비스코이사 ∙ 채택률 72% ∙일치회사학교
채택된 답변
무조건 설계쪽으로 지원하세요 학점이 낮으니 그부분 보안할수 있도록 인턴경험등 강조하시구요 생기는 절대 안됩니다
- 메메칸더V
채택된 답변
관련 경험보다는 현실적으로 뽑는 인원규모를 아는게 더 중요합니다. 티오는 공정기술이 훨씬 높은 부분이라 어쩔수없이 개발쪽보다는 진입문턱이 훨씬 낮을수밖에 없는게있죠. 공기로 지원하시는게 합리적일거라 판단되네요.
- 제제우스한국투자공사코부사장 ∙ 채택률 75%
채택된 답변
우선 전체적인 자소서의 내용이 연구개발 분야로 맞춰져 있기에 저는 연구개발 분야를 추천드립니다 공정개발은 쌓아오신 스펙과 약간 맞지 않기에 연구개발 분야가 맞는 것 같습니다.
- 삼삼성전기삼성전기코전무 ∙ 채택률 73%
채택된 답변
아무래도 공정기술의 TO가 압도적으로 많은만큼 공정기술을 지원하시는 것이 합격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SW설계이 경우 관련 경험이 풍부한 지원자가 몰릴 확률이 높으므로 공정기술로 전공적인 역량을 어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모비스 연구장학생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현대모비스 연구장학생 최종 면접을 보고 온 석사과정생입니다. 면접은 약간 압박면접 형식으로 진행되었지만 잘 답변한 것 같고, 면접관님들도 나름 마음에 들어하신 것 같습니다. 제 이력서를 자세히 읽어보신 것 같기도 하고요. 다만, 연구장학생이 TO 자체가 매우 적다고 익히 들어서 괜시리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그래서 현대모비스 연구장학생은 부서당 모집인원은 얼마 정도인지, 최종면접은 경쟁률이 몇대몇 정도인지, 석사보다 박사를 더 선호하는 것은 아닌지 등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다 끝난 마당이긴 하지만 발표날 전까지 멘탈을 잡아보고자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Q. 현대모비스 샤시안전BU 제품사업기획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현대모비스 샤시안전BU에 대해 현직자분들께 질문드립니다. 현대모비스 샤시안전BU에 관한 질문 드립니다. 이번 상반기 공고를 보고 '샤시안전BU'의 '제품 사업기획'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데, 관련 내용을 검색해보아도 나오는 내용이 많지 않고, 같은 말이 반복되는데 잘 이해가 되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1. 샤시안전BU에서는 어떠한 일을 수행을 하나요? 대략적으로 조향/제어 관련 개발을 주로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이해가 얕아 걱정입니다. 문과생에게 이해가 쉽게 좀 더 풀어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샤시안전BU의 '제품 사업기획' 직무는 어떤 일을 주로 맡게 되며, 강조할 역량으로는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Q. 현대모비스 반도체 품질관리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2026 상반기 현대모비스 신입 채용 반도체 품질관리 직무 지원에 관심 있는 학부 졸업 예정자입니다. 이에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몇 가지 있어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1. 반도체 품질관리 직무에서는 주로 어떤 업무를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2. Fab/PKG/Test 공정 점검 이라는 상세 직무 내용이 적혀 있는데, 현대모비스는 자체 Fab을 가지고 있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해당 업무는 어떤 일을 하게 되며, 반도체 산업군의 공정 기술 직무와는 어떠한 차별점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3. 반도체 품질관리 직무에는 어떤 역량이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현재 저는 신소재 공학 전공자로서 반도체 산업을 주 포커스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반도체 재료 및 공정에 대한 지식, 데이터 분석 능력 등이 강점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긴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