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모비스 / 모든 직무
Q. 자동차 부품회사의 카메라 개발 직무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자동차 업계에 지원해서 부품 개발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이번에 현대모비스 카메라 광학 설계 직무의 경우 ‘카메라 시스템 및 렌즈 개발, 카메라 시스템 사양 설계 및 양산 개발’을 한다고 소개되어있는데요, 이 경우 해당 직무에서 고객사가 원하는 스펙에 맞춰 광학계를 설계해 이를 납품회사에 요청하는 식인가요? 그러고 나서 납품받은 모듈을 스펙에 맞는지 검증하는 건가요? 어느 정도까지 직접 개발 혹은 설계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2021.07.26
답변 1
- 전전생했더니도마뱀현대모비스코대리 ∙ 채택률 74%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제품마다 다르지만, 현대모비스에서 설계를 하는 경우는 고객사에서 원하는 스펙을 받은뒤 개발하여 고객사와 현대모비스가 협업하여 품질 검증을 합니다. 하지만, 종종 협력사에게 설계를 맡기고 납품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모비스 문과 신입 직무 선택
안녕하세요. 경영학과 재학 중인 문과생으로 현대모비스 신입 채용 지원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번 채용에서 영업 직무가 영업부문(영업기획/운영), 전장BU(인포테인먼트 영업), 로보틱스사업실(영업)로 나뉘어 모집되고 있는데, 문과생 입장에서 어떤 직무가 가장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특히 전장BU와 로보틱스 영업은 이공계 비중이 높은 편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영업 직무 JD를 보면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나 관련 경험이 우대사항으로 기재되어 있는데, 저는 마케팅·광고 경험 위주로 활동해와 해당 우대사항과의 접점이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영업 직무에 지원하는 것이 맞을지, 아니면 경영학과 전공과 경험을 살려 인사·경영지원 직무를 지원하는 것이 더 적합할지 고민됩니다. 관련하여 조언을 구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Q. 현대모비스 연구직/관리직 차이가 뭔가요?
당연히 연구직이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고, 관리직은 장비로 분석하는 시간이 많겠지만 그렇게 포괄적으로 알 수 있는 것 말고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Q. 현대모비스 이력서 질문입니다
프로젝트란과 대내외활동란이 있던데, 학부연구생 또는 한국연구재단 주최이나 학교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어떤 칸에 넣어야할지 몰라 질문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