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로템 / 모든 직무
Q. 생산기술 직무와 생산직무 질문 드립니다! (현대로템, 생기 모든 선배님들에게)
안녕하십니까 현대로템 생산기술팀 치공구설비직무 최종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최근 현대로템 생산직무 준비하시는 고졸, 초대졸 님들에게 많이 들었던 얘긴데, 생산직무는 정말 괜찮은데 생산기술직무(대졸직)는 생산직무에 비교할 바가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또 다른 커뮤니티에서 현대로템은 사무직(대졸직)은 빡세고 생산직(고, 초대졸)은 괜찮다 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왜 이런 이야기가 많을걸까요? 현대는 노조가 세서 아무래도 생산직무가 생산기술직무 외 대졸직보다 훨신 처우가 괜찮아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생산기술 직무 자체가 조금 고된 직무라 그런걸까요? 현대로템, 타 생산기술직무 선배님들에게 답변 듣고싶습니다 ( _ _
2022.10.29
답변 3
Try and Error현대자동차코과장 ∙ 채택률 83%안녕하세요 멘티님, 생산 직무는 말그대로 생산라인에서 조립하시는 기술직 분들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생산기술 직무는 생산라인을 검토하고, 구축하는 담당하는 관리직 분들 의미하고요. 생산 직무에도 힘든 라인이 있고, 생산기술 직무에도 비교적 업무강도가 약한 팀이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직무로 업무강도를 비교하는 것은 안맞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 직무 모두 처우는 비슷합니다. 멘티님의 우선순위가 무엇이냐가 중요할 것 같아요. 제 기준에서는 단순 기술직보다 관리직이라는 점이 더 중요했었습니다.
- 냉냉면한그릇2현대로템코차장 ∙ 채택률 66% ∙일치회사
아무래도 현장 아저씨들과 같이 일해야하니 그런 말 나오는것 같습니다 현장분들은 노조원들이라 개인생각이나 관계보다는 노조 지침에 따르는게 일반적입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아예 결이 다른 직무예요. 기술직무쪽은 엔지니어로 통상 4년제졸 이상자만 원래 뽑는 곳입니다. 생산직무는 말그대로 생산직 Operator 쪽이구요. 처우도 다르고 진급체계도 아예 다릅니다. 일의 고됨이야 결이 다른 분야라 받는 스트레스 또한 완전히 다르구요. 생산기술이 정신적으로 고되다면 생산직은 체력적으로 고된곳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로템 철차품질관리실 가능성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현대로템을 희망하는 글쓴이입니다. 저번에 현대로템에 지원해 봤었는데 서류에서 탈락해서 가능성이 있는지 한번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1. 경북대 신소재 2025 졸업 3.3/4.5 2. 장비 관리 업무 1년 3. 영어, 일본어, 중국어 OPIc IH 4. 해외 거주 5년 5. 준비 중 - 정부24에서 진행하는 QAQC 부트캠프 참여 중 / 품경기 준비 중 우대 자격요건) - 해외 체류 경험 보유자 - OA 활용 능력 우수자 - 제2외국어 커뮤니케이션 우수자 저번 5월 공고에서는 떨어져서 부트캠프 및 품경기 준비로 품질 기사로써 준비하고 있습니다. 혹시 준비를 이 정도만 하면 다시 서류에서 떨어질까요..? 또한 고민중인게 2가지 더 있는데 품경기말고 차라리 이걸 해라! 하시는 게 있으실까요? 또한 현대로템에서 주요 업무가 '완성차 품질관리'가 적혀있었는데, 어떤 데이터값을 보고 어떤 데이터 툴로 품질관리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Q. 1년 계약직 / 2개월만에 퇴사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인서울 4년제 졸업 직후 관련 기업의 계약직 자리를(고졸 직무) 얻어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회사는 20대 대기업에 드는 회사였고 저는 단순 문서 검토와 출장 동반하여 인사만 하는 역할이었습니다. 부장님께서는 저를 키우고 싶으셨는지 업무시간에 이론을 더 공부하라고 따로 시간도 마련해주시고 매번 숙제도 내주셨습니다. 그런데 회사 팀이 곧 매각되어 중소기업에서 팀을 인수한다고 합니다.. 본 회사에 남아있는다면 다른 팀에서 받아줘야 갈 수 있고, 수순에 따라 중소기업으로 가면 정직원이 된다고는 하지만 그 이후에 거기서 해고를 시킬지 어쩔지는 알 수 없는 일입니다. 와중에 공채 시즌이기도 하여 퇴사를 하려고 하는데 1. 퇴사가 맞는 결정일지, 2. 신입으로 지원은 하겠지만 2개월-3개월 남짓한 경력사항이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하진 않을까 걱정입니다.(회사 어려워지면 도망가는것처럼 보일까 걱정) 숨길지, 또는 어떤 식으로 포장할지 고민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현대로템 직무연관성 관련
안녕하세요. 현대로템 디펜스솔루션 쪽에 관심이 있고 지원 희망하고 있습니다. 기동체계개발센터의 체계개발1과 기동기술개발센터의 전기전자 중 희망하는데 전공은 컴퓨터공학쪽 학사이기에 개발 경험 등이 있어 기동기술개발센터 분야에 가깝지만 그 외의 개발 경험이 많지가 않기도 하고 석사 우대라 고민이 됩니다. 체계개발에 관해서는 기계공학 전공이 아니긴 하나 학부연구생으로 활동하며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CATIA는 아니지만 CAD와 같은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모빌리티 플랫폼의 설계 및 제작 경험이 있고 개인적으로 이 분야 경험을 하면서 흥미를 더 느꼈습니다. 하지만 기계공학 전공자가 아닌만큼 비교적 전문성이 부족합니다. 추가로 군장비 운용 병과 전역자입니다. 어느분야에 지원하는 것이 제 경험 및 능력에서 유리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