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현대트랜시스 / 품질관리
Q. 현대트랜시스 면접 질문드립니다.
현재 외주품 품질 관리 업무 면접 준비하고 있습니다. 직무 면접에 어떤 질문이 나올지 궁금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2021.09.08
답변 1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존에 면접 했던 인원하고 유형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영어말하기 시험은 면접자 3명 면접관 1명으로 진행되었고, 전공 및 상황면접에서는 면접관 2명과 면접자 1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2.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1. 한국사 논술 2. 영어말하기 테스트 3. 상황 및 전공 면접 3.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모든 지원자가 강당에 모여 한국사 논술 필기시험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각자 조에 맞추어 3대 1 영어 말하기 테스트를 하였고, 그 뒤에 각자 지원 직무로 나뉘어 상황면접 및 전공면접을 실시 하였습니다. 4.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Q.생산관리 팀과 R&D팀의 수급요구 일정이 서로 다를 경우 어떻게 조율할 것인가? (상황면접) A4 용지에 재고 상황, 필요 수량, 고객 요청 일정 등의 문제가 적인 종이를 주셨습니다. 면접 20분 전, 15~20분 동안 질문에 대한 준비시간을 주시고, 답변을 A4용지 한장에 적었습니다. 생산관리 수업을 들었다면, 과제 혹은 시험으로 한번씩 해보았을만한 질문입니다. 그러나 20분 동안 답변 준비가 힘들고, 생산관리 스케줄 Conflict이 있을 경우의 해결 logic을 보는 시험 같습니다. 다른해에 나왔던 질문입니다. (영어) 빨간색에 대하여 설명해 보시오.A.운동하거나 긴급한 상황일 때 얼굴이 붉게 변한다는 것을 설명했습니다. 나머지 질문들은 밥은 먹었냐? 친구들에 대해서 소개해줘라. 친구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 정도였습니다. Q.(PT) 여러 대의 자동차 중, 고객의 클레임에 대처하여 어느 자동차를 중점적으로 관리할 것인가?A.가장 중요한 요소에 대하여 점수를 매긴 후 그 점수의 평균을 합산하여 순위를 매겨 설명했습니다. 표가 많이 등장했기 때문에 화이트보드에 표를 그려가면서 설명했습니다.Q.(상황) 생산라인에서 불량이 발견되어 납품이 어렵다.A.고객사에게 양해를 구한 후, 재빠르게 생산라인을 가동하여 남은 물량을 재생산하겠다고 했습니다. 고객사에서 계약을 파기하겠다, 생산을 더이상 할 수 없다는 꼬리질문이 이어졌는데, 당황스러워서 제대로 답변하기 어려웠습니다. 다른 분들은 평이한 문제들이 나왔는데, 저는 꼬리물기식 문제가 등장해서 상황 면접이 제일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