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현대건설 / 배관설계
Q. 안녕하세요... 플랜트 배관설계 직무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우선, 현재 4-2 재학중이고 취준 병행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무 생각 없이 공부만 열심히하는 학생이었는데, 플랜트 산업계를 뒤늦게 알고 가고싶은 열망이 듭니다. 우선 제 스펙(?) 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국숭세단 라인(인천에 있는 학교입니다.) 학점 평균 4.15 / 전공 4.41(4.5기준) 영어 : 토스 IM3 수상(5회, 직무 무관) 반도체 제조업 인턴 1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네... 현직자분들이 생각하시기에 매우 성실히 살았는데 취업 뭐가 걱정이냐 하실분들 계실듯 합니다. 사실, 너무 공허하게 살아왔어요,, 목적의식 없이.,, 하란거 하고.... 자소서 쓰지도 못하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와서, 내년 상반기, 하반기도 생각하고 있어서 혹시 구체적으로 어떤 스펙을 쌓아야 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관련 인턴을 뽑는 곳이 있나요? 플랜트 기계_설계_배관/화공장치 혹은 플랜트 기계_시공 생각하고 있습니다. 순위는 1.배관2.화공장치3.시공 입니다
2024.09.27
답변 1
- BBork현대건설코과장 ∙ 채택률 72% ∙일치회사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실무 교육 과정이 있으나 그것보다는 플랜트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플랜트 교육을 추천 드립니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코멘토에서 진행하는 관련 직무 부트들도 자소서에 녹일 수 있는 경험을 충분히 쌓으실 수 있다고 봐요
함께 읽은 질문
Q. ktl 인턴 vs 플랜트 교육 고민
안녕하세요, 희망 직무가 1순위: 플랜트/유틸리티 기계,배관 설계, 2순위 : 발전소 기계직인 취준생입니다. 현재 ktl HVAC 시험,인증 기술지원 인턴(6개월)이랑 플랜트 기계교육 중에 어떤것을 할지 고민중입니다. 제가 가고싶은 직무는 플랜트 설계가 1순위인데, ktl 인턴이 분야는 겹치지만 직무기술서를 보니 설계는 아니고 시험평가가 주인 것 같아서 어떤것이 더 취업에 도움이 될지 고민중입니다. 플랜트 교육은 배관설계를 배워서 제가 그쪽을 모르는데 그 부분이 도움될 것 같습니다. ( ktl이 수행하고 있는 HVAC 사업: HVAC(냉난방공조) 품목의 성능시험 ᄋ 효율관리기자재 시험 (전기냉방기, 전기냉난방기, 전기냉온수기, 선풍기, 제습기, 이동식에어컨디셔너) ᄋ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시험 (항온항습기, 공기-물 히트펌프) ᄋ 신재생인증(물-공기 히트펌프 시험) ᄋ HVAC 분야 기술개발 및 성능 검증을 위한 국가 연구과제 수행 ᄋ LiB 품목의 국가 연구과제 수행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