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한화오션 / 조선설계
Q. 한화오션 기본설계 근무 지역 질문
안녕하세요. 한화오션 자소서를 미리 작성하는 중에 '한화오션 사업부 3개(상선/해양/특수선) 중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순서대로 나열' 하라는 항복이 있어서 여쭤볼게 있습니다. 저는 판교 근무를 희망하기 때문에 기본설계를 지원하려고 하는데요. 상선, 특수선, 해양 부문 상관없이 기본설계는 다 판교 근무인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기본설계 지원을 하면서 유체에 대한 역량보다는 구조 설계에 대한 역량을 더 많이 어필하고 싶은데요. 한화오션 기본설계 안에 구조 파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대중공업에는 기본설계 안에 구조 파트가 있다고 들었는데 한화오션에 대해서는 정확히 몰라 질문 드립니다.
2025.02.20
답변 4
- 계계장아조씨한화오션코대리 ∙ 채택률 74%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오션은 판교에는 없고 시흥에 R&D 센터가 있습니다. (기술실증) 현재 한화오션은 기존 대우해양조선이 인수되면서 기존 한화 사업부가 전배 되면서 지금 모든 부서가 여러지역에 혼재되어있는 상황입니다. 주요 근무지로는 청계천 장교동 (한화 그룹본사 : 전략 영업 지원 ) 서울 사무소(기존 대조양 서울 사무실 서울역 위치 : 설계 영업 기존 대조양 백오피스 ) 거제 (상선 해양 특수선 설계 생산 일체 (여기가 제일 높습니다.)) 부산 중앙역 인근 (부산역 도보 가능)(해양 특수선 ) 25년 3월에 역량 집중을 위해 부산사무소를 개소했습니다. 어디에서 근무하시든 거제가 주요 생산 현장이기 때문에 출장을 각오해야 하시며 해양 특수선 같은 경우는 해외 밴더들이 많아 출장이 꽤 있습니다 (미국 휴스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싱가폴에 주재 사무소가 있음) 제가 속해있는 해양 계장 설계만 하더라도 서울에 인원 몇 거제에 인원 몇 이런식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판교에 설계 역량을 모아놓은 회사는 HD 현대중공업으로 알고 있습니다.(더스퀘어) 구조는 이해하신 것이 맞습니다!
댓글 1
우우키하작성자2025.02.20
아 제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랑 헷갈렸네요! 감사합니다!
합격 메이트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0%안녕하세요 멘티님 기본설계 직무는 판교에서 근무합니다. 각 부문에 따라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기본 설계 안에 구조파트가 있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설계는 다 판교근무인데 조립, 즉 양산을 위한 일부 인원이 거제에 배치가 되어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한화오션 외에 현대중공업 등 많은 기업들이 설계인력은 모두 위에 배치를 하고 있습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양 상세 설계, 플랜트 설계만 판교고 상선등 아직 거제에 있습니다. 기본설계 거제에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한화오션엔지니어링 및 조선설계 현직자에게 화공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한화오션엔지니어링 설계 직무에 지원할 화공과 신입입니다. 저는 암모니아 추진선 시스템 설계를 주제로 UniSim을 활용한 공정 시뮬레이션 경험이 있으며, Aspen Plus 등 공정 시뮬레이터를 사용한 내부 설계 경험도 있습니다. 또한 ALOHA를 활용한 위험성 분석 경험과 P6 사용 경험이 있습니다. 조선·해양 설계 분야, 특히 기장설계 직무에 관심이 많아 관련 내용을 찾아보고 있는데, 조선사 설계 직무에서 화공 전공자의 비중이나 실제 근무 사례가 궁금해 질문드립니다. 기장설계가 배관설계, 장비 배치, 유체 시스템 설계 등을 수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AVEVA Marine이나 CAD 기반의 조선 전용 설계 툴 경험은 아직 없습니다. 대닌플랜트 교육을 통해 P&ID 해석, 공정 흐름 이해 등의 경험을 쌓았습니다. 화공과로서 설계직무에 근무를 하는 직원이 실제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자기소개서 작성 관련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한화오션엔지니어링 학교추천채용 1차 면접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화오션엔지니어링 학교추천채용 1차면접을 앞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혹시 1차면접이 지원자 몇 명과 면접관분 몇 명으로 구성된 몇 대 몇 면접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조선소 상세설게,생산설계 질문
안녕하세요. 다름아니라 실제 기본 설계에선 IMO에서의 여러 규정이 중요하다 알고있는데 의장 이나 구조 설계 기준으로 상세 설계.생산 설계를 할때도 imo나 선급의 규정들을 신경쓰면서 하는지 아니면 선주의 요구만 신경쓰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