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화오션 / 생산관리
Q. 한화오션 생산관리 직무
안녕하세요 한화오션 2차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제가 지원한 직무는 생산관리입니다 1차 면접에 합격했지만 한가지 걸리는것이 면접 당시 생산관리 직무에서도 어떤것에 기여할 수 있겠냐?라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현장관리 감독/생산계획 이렇게 2부류로 크게 나뉜다고 생각하였는데 거기서 더 깊게 물어보셔서 대답을 잘 못했네요 생산 관리 직무에서도 어떠한 업무들이 있는지, 어떤것을 맡는지 혹시 자세하게 알려주실 수 있는 분계시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2024.11.20
답변 3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가공, 조립, 탑재, 기장, 전장, 도장, 시운전 등 각 공정에 따른 인원을 적절히 투입 해서 생산의 전반적인 프로세스 관리합니다. 중/장기 운영계획을 세우고 목표달성을 위해 공정별 최적계획을수립, 납기관리를 하여 실행결과를 종합 평가, 반영합니다. 품질, 납기,원가측면에서 최적의 조선 건조 생산성을 확보하기 위한 업무를 합니다. 선체,도장,선행의장의 내업 분야와 물어띄위기 위한 작업부의 선박 내부작업인 기계장비,전기전자장비,배관설치,시운전인 외압분야로 나뉩니다. 여기서 잘하실수 있는 부분을 어필하시면 될듯합니다.
- MMemory Department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지원자님~ 한화오션 생산관리 직무에 대해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제가 최대한 자세하고 쉽게 설명드릴게요~ 생산관리 직무는 크게 현장 관리/감독과 생산 계획 두 가지로 나뉘는 게 맞아요! 하지만 그 안에서도 구체적인 업무는 꽤 다양하답니다~ 현장 관리/감독 현장에서는 작업자들이 효율적으로 생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해요! 생산 공정의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하거나, 공정 간 원활한 연결을 보장하는 것도 포함돼요. 그리고 안전 관리도 아주 중요한 업무 중 하나죠~ 특히 조선소 같은 환경에서는 안전이 최우선이니까요! 생산 계획 여기서는 제품이 제때에, 정확히 생산될 수 있도록 전체 일정을 조율해요~ 자재 수급부터 작업 스케줄, 작업 인력 배치까지 모두 고려해야 하죠. 생산성 향상을 위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찾는 것도 중요한 역할 중 하나예요! 추가로, 생산관리에서는 품질 관리나 비용 최적화와 같은 업무도 연관되어 있을 수 있어요~ 회사의 목표에 따라 어떤 부분에 더 집중하느냐가 달라질 뿐, 종합적으로는 효율적이고 원활한 생산을 위한 모든 활동을 아우른다고 보시면 돼요! 면접에서는 이런 세부적인 업무 중 지원자님이 특히 관심 있거나 강점이 있다고 느끼는 부분에 대해 구체적으로 답변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데이터를 다룬 경험이 있다면 생산 계획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하거나, 팀을 이끈 경험을 통해 현장 관리에 자신이 있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생산관리 직무의 주 목적은 최저비용으로 최고의 품질 제품을 적기에 생산하는 모든과정을 말하며 궁국적으로 원가분석을 통하여 재료비, 소모공구비, 저장품비, 노무비, 경비, 판관비 등의 절약 포인트를 발굴하여 시행하는 말합니다. 따라서 각각의 비용절감 포인트를 발굴하고 적기 생산이 이뤄지게끔 수주예측 및 납기 준수를 이뤄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한화오션 생산관리 세부 직무 문의
안녕하세요, 이번에 한화오션 생산관리 면접을 앞두고 세부 직무를 타겟팅하고자 찾아보는데 정보가 많지않아 문의드립니다. JD에는 제조 총괄로만 나와있고 나중에 배치되는 자세한 부서는 안 나와있는데 생산관리 직무가 갈 수 있는 부서는 어떻게 나뉘나요? 크게는 사업부 별로(특수, 상선 등), 작게는 그 안에서 또 나뉘는걸까요(탑재팀, 의장 등)? 그리고 도장품질과 관련된 부서도 있는지와 티오가 많은 편인지도 궁금합니다!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