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모든 직무
Q.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어떻게 지원을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멘토님 안녕하십니까?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발전용 가스터빈 설비나 항공우산업의 추진기관 등에 금속 3D 프린팅 소재 개발 및 부품 제조 기술의 국산화'를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저는 학부 연구생으로 금속 3D 프린팅에 연구를 했고 이에 관심이 있어 한화 에어로 스페이스를 지원을 해볼까 하는데 항공우주 쪽은 대부분 석박사만 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 항공우주 제조/생산기술 쪽은 학사가 많은 편인가요? 2. 제조/생산기술 쪽으로 지원을 할 경우 금속 3D 프린팅 역량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스마트 팩토리를 위해 머신러닝 지식이 더 중요할지 궁금합니다. 3.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가스터빈 등은 금속 3D 프린트로 양산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기술 개발만 금속 3D프린팅으로 하는 것인지 알려주시면 정말로 감사하겠습니다.
2023.09.20
답변 1
- 멘멘티2069240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혹시 근황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S사업부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직자 분들께 질문 사항이 몇 가지 있어 문의 드립니다! 1. 저는 현재 LS사업부를 희망하는데요, SW분야 보다는 HW분야를 희망하는데 HW분야에서 중요하게 보는 역량(FPGA경험 등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HW분야는 모집 인원이 SW보다는 현저히 적다는 말을 들었는데 멘토님이 보시기에도 그런지도 궁금합니다. 2. LS사업부의 대부분의 직무에서 제어나 전력분야가 관련 교과목으로 나오는데요, 디지털 회로설계 관련 경험도 실제 직무에 쓰이는지 궁금합니다. 3. 제가 현재 통신이론을 수강하고 있는데 주위에서는 통신보다는 회설 쪽이나, 제어 쪽 과목을 들으면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통신 쪽 과목을 듣는 것 보다 제어나 회설 쪽 과목 듣는 것이 학부 수준에서 적절한 선택인지 궁금합니다! 4. 혹시 멘토님께서는 어떤 전공 과목들을 들으셨는지, 회설 쪽이나 제어 쪽으로 들으셨는지도 궁금합니다! 5. 방산 업체 취업에 추천 하실만한 활동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Q.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보은 자취할 곳
안녕하세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보은 사업장에 합격하여 오늘 통근버스 노선도를 받았습니다. 이 많은 노선의 많은 정류장들 중에서도 어느 지역에서 자취해야 좋은지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어 문의글을 작성합니다. 제가 서울에서 부모님과 살아서 자취 경험이 없고, 보은이라는 지역을 아직 잘 알지 못하여 어느 곳이 살기 좋은지 잘 알지 못합니다. 선배님들께서 댓글로 조언해주신다면 잘 읽고 명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미국 진출을 위한 최적의 방향성 설계에 대한 질문있습니다.
한국에서 취업 후 커리어를 쌓고 최종 목표는 미국으로 이민가는 것입니다. 스펙에 적었다시피 어렸을때 한국에서 태어나 거의 바로 미국으로 가서 10년정도 있어서 문화가 상당히 익숙하고 좋아합니다. 원래 생산기술,공정기술, 알앤디 등과 같은 완전 기계공학 관련 직무를 희망했으나, 주변의 말을 들어본 결과 미국 주재원이나 일단 미국으로 가는게 오직 목표라면 기술영업직도 생각해 보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생각해본 직무가 아니기에 정보도 많이 없지만, 대충 어떤 업무를 하는지는 이해하고 있습니다. 제 상황에서 공대이나 영어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직무, 또는 미국으로 계속해서 진출 가능성이 있는 직무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기술영업은 상경계도 뽑는다는데 마케팅 쪽이라 공대생들이 좀 불리할까요? 공대생들도 기술영업으로 많이 가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제 상황에서 추천해주실 만한 직무/회사 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진로의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