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 한국항공우주산업 / 모든 직무
Q. 한국항공우주산업 전공 관련 질문입니다.
하반기부터 한국항공우주산업 준비하려합니다. 영업/사업관리, 안전관리, 구매 직무로 준비하려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 전공이 토목공학인데 준비 잘 한다면 지원할 수 있을까요??
2024.03.25
답변 3
- 블블랙드래곤한국항공우주연구원코부장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영업/사업관리, 안전관리, 구매직무 등이 이공계열 전공자이므로 지원자격은 됩니다. 제 생각에는 토목공학이니 자격증을 취득하시고(산업안전기사, 위험물산업기사 등), 안전쪽에 지원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안전쪽에도 건설공사를 이해하는 관리자가 필요하니, 이쪽으로 지원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2
jjackie00작성자2024.03.25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계계란달걀2024.09.09
안녕하세요 혹시 KAI에서 CATIA로 설계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22년도까지는 사용한걸로 아는데 최근에도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구매 직무 빼곤 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직무는 전공 및 직무에 대해 잘 알아야 하는데, 연관이 없어 어려울듯 합니다. 나머지는 자격증 따시고, 관련 경험 잘 어필하시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jjackie00작성자2024.03.20
소중한 시간 내어 답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만약 안전관리를 희망을 하신다면 산안기, ISO, 위험물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을 하셔야 합니다. 다른 직무도 같이 직무관련 전문성을 어필을 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전공이 아니라면 다른 스펙으로 커버를 해야합니다.
댓글 1
jjackie00작성자2024.03.20
감사합니다. 당연히 안전직무 조건인 산안기 및 공인영어성적 계획중입니다. 추가로 더 준비할 수 있다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함께 읽은 질문
Q. 낮은 학점, 추가 학기를 하는 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중앙대 전자전기공학부 4-2를 마친 상태입니다 가고 싶은 기업은 KAI입니다 학점은 계산기에 따라 3.39~3.4인데 3.5 밑은 엑셀컷 당한다는 얘기가 있어서 26년 상반기에 취준과 함께 추가학기 9학점 정도를 재수강해서 3.4 -> 3.5로 올려야 하나 고민입니다 추가학기를 하면서까지 3.4 -> 3.5로 올리는 게 의미가 있을까요? 9학점이면 등록금의 1/2를 내야 해서 약 250만원 정도 필요합니다.. 직무 경험이나 인턴, 공모전, 수상경력, 외부교육 등도 전혀 없고 학부 수준에서 한 프로젝트들, adsp, 교내 학회 활동이 전부라 스펙도 부족해서.. 당장 3월부터 지원 시즌인데 지금 1~2월에 어학 올리기, 자소서 쓰기 말고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Q. kai 발사체 분야에서 채용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번에 대학 졸업하고 취업준비중인 4학년 기계과입니다. kai도 발사체 체계팀이 있고 누리호 탱크제작에도 참여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더불어 이번에 메탄 엔진을 활용한 재사용 발사체의 임무 궤도 설계와 체계 성능 분석, 재사용 발사체 시장 분석을 통한 사업 모델(BM) 수립 등 개념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라고 알고있는데 이쪽관련으로 신입으로 입사해서 근무해보고 싶습니다. 근데 채용공고등을 보면 체계든 m&s든 다 항공기분야에서만 하더라고요. 이에대해. 1. 항공기쪽으로 먼저 취업을하고 부서이동을 해서 발사체쪽으로 가야하는건지 2. 아니면 해당직무에서 항공기쪽이 아닌 발사체쪽으로 채용공고가 떠야만 갈수있는건지 3 다른방법이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한국항공우주산업(KAI) 2026상반기 추가된 적성검사
안녕하세요. 2026 상반기 KAI 서류 합격자입니다. 이번부터 새롭게 인/적성 검사가 추가되어 적성 시험을 보게 되었는데 여러 영역을 시험 본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잡다와 같은 플랫폼을 알 수 없어 연습도 불가한 상황이고 어떻게 문제가 주어지는지 조차 알 수 없어 대비가 불가능합니다. 혹시 관련 내용 아시는 현직자분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