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한국투자증권 / 증권·보험·카드
Q. 금융권 진로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스펙> 27세 남성 서강 상경 3.6/4.5 CFA level 3 passed 핀테크 기업 인턴 1회 투자동아리 회장 경험 개인투자 경력 12년차 안녕하세요, 금융권 직무 관련해 질문드립니다. 상기의 스펙을 활용해서 가장 어필할 수 있는 1. 금융권 내 분야 (증권사 / 운용사 / 보험사 / 재보험사 / 캐피털 / 은행 등) 2. 직무 (운용 / IB / 리서치 / 전략기획 등..) 가 무엇일지 여쭤보고자 질문드립니다. 가장 취업 가능성이 높은 분야와 최대 도전가능한 범위가 어느정도일지 알고 싶습니다. 고견 부탁드립니다.
2019.04.25
답변 4
- 코코멘토츠삼정KPMG코차장 ∙ 채택률 76%
채택된 답변
전형적인 운용직군 스펙입니다. CFA를 무기로 보험사 운용쪽에 지원해보세요. IB는 가실 수는 있으나 제대로 된 곳은 힘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학회 등에 참석해서 인맥을 키우세요
- 코코멘토츠삼정KPMG코차장 ∙ 채택률 76%
1. 중소형운용사라도 지원해서 합격하면 가셔야죠. 이 바닥은 우선 판에 끼는 게 중요합니다. 우선 운용을 하면서 어느 정도의 트랙레코드를 쌓으면 이직은 쉽습니다. 말이 좋아 운용이지 쩐주 밑에 집사임을 인지하고 열심히 하심 되요 2. 투자동아리 선배님들과 긴밀하게 연락하시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어디 투자들어갈 때 혼자 들어가는 것보다 같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죠. 인맥이 가장 중요해요
- 코코멘토츠삼정KPMG코차장 ∙ 채택률 76%
1. 중소형운용사라도 지원해서 합격하면 가셔야죠. 이 바닥은 우선 판에 끼는 게 중요합니다. 우선 운용을 하면서 어느 정도의 트랙레코드를 쌓으면 이직은 쉽습니다. 말이 좋아 운용이지 쩐주 밑에 집사임을 인지하고 열심히 하심 되요
- 코코멘토츠삼정KPMG코차장 ∙ 채택률 76%
1. 중소형운용사라도 지원해서 합격하면 가셔야죠. 이 바닥은 우선 판에 끼는 게 중요합니다. 우선 운용을 하면서 어느 정도의 트랙레코드를 쌓으면 이직은 쉽습니다. 말이 좋아 운용이지 쩐주 밑에 집사임을 인지하고 열심히 하심 되요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