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국콜마 / 마케팅전략
Q. 한국콜마 마케팅 직무 관련 궁금증!!
안녕하십니까? 이번 상반기 한국콜마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마케팅의 주요 업무가 고객사 분석 및 대응, 화장품 시장 및 채널 분석, 신규 비즈니스 전략 기획이라고 채용공고에 나와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ODM 화장품 마케팅의 주된 업무가 시장 및 트렌드를 분석하여 고객사의 BI에 맞는 제품이나 제형을 개발하여 PT를 통해 제안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1) 고객사 분석 및 대응이라는 것이 시장 및 트렌드 분석 업무에 포함되는 내용인지요? 2) 채널 분석이라는 것이 예를 들어, 고객사의 "드럭스토어, 홈쇼핑, 자사몰, SNS, 방문판매 "를 지칭하는 것인지요? 3) 마지막으로 신규 비즈니스 전략 기획이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까요? 현직자 분들의 디테일한 답변이 절실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05.19
답변 2
- 무무명신세계코전무 ∙ 채택률 68%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1.고객사 분석 및 대응을 그런 식으로 이해할 수도 있겠지만 고객사에서 하고 있는 활동들에 대한 사전 인지와 그에 따른 생산게획 등의 전체적인 제조까지 포함해야 할 것 같습니다. 2.채널이라고 하면 상품이 판매되는 (가상의)공간 전체를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신규비지니스? 라고 하면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알 수가 없지요. 신상품에 런칭일 수도 있고, 신규 채널에 들어가는 것일수도 있고, 자체 브랜드를 만드는 것일 수도 있고요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여러 가능성을 놓고, 질문했을때 답변할 정도의 준비를 하시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중어중문 전공이시면, 현재 중국시장을 어느 정도 분석한 내용과 회사의 전략을 잘 연결시켜서 돈 될만한 제안을 준비하사면 큰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
- 멘멘토192837KGC인삼공사코주임 ∙ 채택률 60% ∙일치학교
1. 시장과 트렌드에 대한 분석 및 고객사의 제조 기술이나 공정 등을 포함해, 고객사 전반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사를 이해하고 제품과 제형을 제안하는 것까지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어떤 업무든 간에, 해당 분야 시장과 트렌드 분석은 기본이 됩니다. 2. ‘채널’이라 함은 산업군에 따라 판매 채널 뿐 아니라 유통채널 등 생산부터 판매까지 모든 업무 활동이 일어나는 공간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질문자님이 이해하신대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비즈니스 전략은 상당히 포괄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회사가 처한 상황이나 비즈니스 관계, 질문자님이 배정받을 업무가 속한 팀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설명하신 주요 업무 만으로 봤을 때에는 주로 고객사를 분석하고, 해당 고객사에 맞는 제형과 제품을 개발 및 추천하여 제안하는 게 가장 주된 업무일 것 같은데, 특히 마케팅 업무라면 개발보다는 회사에서 개발된 제형을 어떻게 고객사에 맞게 전달하고 제안하여 결국 채택되게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가장 중요한 과업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