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한국철도공사 / 사무/행정
Q. 한국철도공사 사무직 질문드립니다!
올해 한국철도공사 사무직 취업을 목표로하는 취준생입니다. 꾸준히 준비하던 중 작년 하반기 공채를 보니 나안시력 교정시력이 있던데 안경낀 사람은 안경을 쓰고나서 0.8 이상만 되면 되는건지 안경 끼고 0.8을 만족하면서 안경 벗고 일정 수준 이상의 시력을 만족해야만 지원가능한건가요..? ㅠㅠ
2020.02.10
답변 9
- 코코발전한국철도공사코과장 ∙ 채택률 10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사무직은 그렇게 엄격하지않으나 돌다리도 두드랴보고 건너란말이있듯 정식으로 채용관련부서에서 확답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 CCoco123한국철도공사코대리 ∙ 채택률 64% ∙일치회사
입사 신체검사때 안경끼고 시력검사 했던것 같네요. 정확한 답변은 채용관련 부서에 문의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채용사이트에서 QnA도 잘 확인해보세요.
- 공공룡보이한국철도공사코과장 ∙ 채택률 51% ∙일치회사
보통 교정 시력으로 0.8 이상이면 될 것입니다. 한국철도공사의 경우에는 색맹은 물론 색약도 뽑지 않습니다.
- DDinDinDin한국철도공사코과장 ∙ 채택률 55% ∙일치회사
안경깐 사우들도 많이 잇습니다. 운전이 아닌 사무에서 시력이 크게 중요할 이유도 없구요. 만약 정말 확실한 답변을 원하신다면 채용부서로 문의 하시면 가장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대리한국철도공사코상무 ∙ 채택률 82% ∙일치회사
교정시력이 일정 이상 되면 됩니다. 안경쓰고 그 기준을 넘기시면 되세요! 크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 터터프한국철도공사코차장 ∙ 채택률 51% ∙일치회사
안경쓰고 측정한 시력을 기준으로합니다 걱정안하셔도됩니다 신체검사에서 떨어지는 분은 1년에 1명 있을까말까합니다
파이팅하세여한국지역난방공사코전무 ∙ 채택률 76%사무직이시면 전혀 관계 없을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 멘멘토30148한국철도공사코대리 ∙ 채택률 75% ∙일치회사
사무영업직렬에서 시력 기준이 따로 있진 않습니다 채용공고에 결격 사유가 아니기에 상반기 채용 열심히 준비하시면 되겟습니다~
- 뽀뽀로롱타요대구도시철도공사코사장 ∙ 채택률 78%
채용에 대해 궁금한 점은 홍보부에 연락하셔서 물어보세요. 공식적인 질문은 홍보부에 문의하시면 친절히 알려드릴겁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일 안 시켜서 안 했는데 이게 잘못일까요
기술직으로 공기업에 다니고 있습니다.(중고신입 입니다.) 저희 부서는 현장업무가 많습니다. 그래서 출장이 많은 편인데 선배들은 안전 문제(사실이긴함)등을 이유로 저를 빼놓고 출장을 가시거나 업무를 하시는데 뭐 이러면 당연히 사무실에는 저 혼자 남겠지요? 여기 본부에 인원이 많아서 저희 사무실에도 인원이 많은데 행정직,기술직,계약직 뭐 합쳐서 30명이 넘습니다. 그런데 저만 혼자 사무실을 지키고 있으니 뭐 할 것도 없고 자격증도 딸겸 공부를 좀 하고 있었습니다.(덤으로 이직공부도 병행) 그렇게 4개월 정도 지났나?(거의 인사만 하고 묵묵히 혼자 공부) 부장님이 부르셔서 지금까지 업무한게 뭐가 있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당연히 없죠. 선배들이 안 시킨게 문제라고 자기가 얘기하겠다 하시는데 그냥 솔직하게 이번 달 안으로 퇴사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잘못한 건 맞는데 이게 공개적으로 꺼내서 문제로 만들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어느 조직이든 그렇지만 쌍방 잘못 같은데 제 잘못으로만 말씀하
Q. 코레일 장애전형 NCS 교재 추천 및 시간단축 조언 구합니다
[본문] 상반기 코레일 장애전형(전공X, 60문항) 첫 응시 후 시간 부족으로 탈락해 하반기를 준비 중입니다. [현재 상태] 의사소통능력 (60~70%): 문법이나 문맥 파악은 어느 정도 가능하나, 어휘와 고사성어 베이스가 부족합니다. 수리능력 (10%): 가장 치명적인 취약점입니다. 이번 시험에서 여기서 시간을 다 뺏겼습니다. 문제해결능력: 수리에서 시간을 낭비해 거의 다 찍었습니다. 철도법령 (70~80%): 암기 위주로 학습 시간을 늘리면 충분히 방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공부 스타일] 이론 정독보다 '기출을 풀고 상세 해설/선지를 분석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직장 병행으로 하루 3~4시간 공부합니다. [질문] 1. 저 같은 기출/해설 위주 학습자에게 맞는 코레일 NCS 교재 추천 부탁드립니다. 2. 수리와 문제해결에서 시간을 단축하려면 어떤 훈련부터 해야 할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