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국전자기술연구원 / 모든 직무
Q. KETI 반도체 공정기술 개발 및 최적화 기술개발 직무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의 반도체 공정기술 개발 및 최적화 기술 개발 직무에 관심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찾아봐도 해당 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많지 않아,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공고에는 – MEMS 소자·공정과 반도체 패키징 공정 개발 – AI 기반 반도체 공정 최적화 및 지능화 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기계공학 전공으로, MEMS 공정을 이용한 광학소자 개발, 초음파 세정 기술 개발 , 미세유체 관련 연구를 진행해왔습니다. 또한 AI 기반 영상·소리 분석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해본 경험은 있지만, AI 분야를 깊게 전공한 것은 아닙니다. 이런 배경이 해당 직무와 연관이 있을지, 또 실제로 이 직무에서는 어떤 연구를 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5.10.27
답변 3
- 바바보듀한국전자기술연구원코사원 ∙ 채택률 5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AI 쪽은 파이썬을 다룰 줄 아시면 플러스 요인이 될 만 할 것 같습니다. 공정 개발은 연구실에서 단위 공정을 진행하며 recipe를 잡는게 대부분이긴 합니다만 아마 구상과 설계 또한 진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키키키키키키카한국전자기술연구원코사원 ∙ 채택률 4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본인이 생각하는 AI 수준이 아마 아닐겁니다. MEMS 공정에 메인을 두고 준비하셔야될거에요. 기계공학과 관련이 있습니다.
- 바바보듀한국전자기술연구원코사원 ∙ 채택률 50% ∙일치회사
AI 쪽은 파이썬을 다룰 줄 아시면 플러스 요인이 될 만 할 것 같습니다. 공정 개발은 연구실에서 단위 공정을 진행하며 recipe를 잡는게 대부분이긴 합니다만 아마 구상과 설계 또한 진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석사 초봉
정규랑 계약 연봉 차이가 크다던데 전문계약직 석사 연봉 대략적으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