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국전력공사 / 배전반설계
Q. 한국전력공사 송변전
2019년 하반기 한국전력공사 고졸 채용을 준비하고자 자기소개서를 작년 기준으로 미리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지원 분야와 관련된 우리공사의 주요 사업 중 본인이 어떤 부분에 기여하고 싶은지 기술하는 부분에서 송변전 직무에서 특히 어떠한 역할를 중심적으로 수행하면서 어떠한 경영목표를 달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라는 식으로 작성하려고합니다.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중장기 경영목표 자료를 다운받아 보니 전략목표1 에너지 전환 선도 전략 과제1 신재생에너지 확대 및 전력설비 적기 확충 계통운영 신뢰도 제고 및 수급 안정성 확보 요금체계 합리화 및 고객중심 서비스 강화 목표지표1 신재생발전 구축용량(㎿) 송전건설주요사업목표공정률(%) 정전시간(분/호‧년) 송배전손실률(%) 라고 나와 있는데 이중에서 송변전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정정시간을 단축하거나 송배전 손실률을 줄이기 위해서 배전과 송변전 직무 중 어떤 직무에서 하는 일인지 궁금합니다.
2019.04.29
답변 1
- 한한농공한국농어촌공사코차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미리자소서를 쓰시다니 대단하시네요! 저 또한 전기직이기때문에 글 남겨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자소서를 너무 어렵게 쓰실려고 하는건 아닌지 싶네요! 공기업 채용이 블라인드 면접으로 자뀌면서 다른 외부위원들이 와서 채용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직무면접이 아닌 경우에는 자소서를 너무 어렵게 쓰시면, 처음 읽어보는 사람에게 꽤나 곤혹스러운 일입니다. 따라서, 자소서를 쓰실때는 우선 멘티님의 경험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쓰시고, 그 위에 통합적으로 안정적인 전력공급 혹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이나, ess와 스마트그리드 등 굵직굵직하게 가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말을 쓰고 나서 날카롭게 질문이 들어오면 면접에서 자칫 당황할수 있기에 최대한 쉽게 기술해 주세요. 위에서 송변전에 해당하는 것은 전부다 어쩌면 포함이 되겟네요^^ 배전과 송변전이 하는일은 같습니다. 무엇을 관리하느냐 차이이죠^^ 배전은 전봇대 송변전은 변전소 송전탑이라고 싑게 생각 하시면 됩니다. 가장 큰 목표는 국민들에게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는게 주목적이겠죠. 그리고 부수적으로 손실률을 줄여서 효율성을 높이는 갑니다! 자소서를 써보시고 첨삭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 궁금하시누사항있으시면 올려주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한국전력공사 면접 준비하는 중입니다.
배전 지원했습니다. 허들식이라 필기 점수도 안들어가고 직무, 인성 면접을 다르게 진행하더라고요 1. 직무 면접이 다대다이던데 어느정도까지 공부를 해서 가야할까요? 2. 쌍기사 보유중인데 기사 실기 단답 수준까지만 하면 되는걸까요? 3. 현재 이슈중인 상황들 같은것도 폭넓게 알고 가야할까요? 고민이 많습니다.. 꼭 합격해서 다니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