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한국수자원공사 / 모든 직무
Q. 한국수자원공사 자소서 작성하려는데요
안녕하세요 한국수자원공사 자소서 작성하려고하는데요, 저번 채용 자소서 문항과 똑같더라구요 글자수도 똑같구요 이럴 경우에 복붙해서 제출해도 될까요? 필기가 부족해서 필기에 좀더 시간 투자를 하고 싶습니다..!
2022.01.31
답변 3
- 답답변왕멘토CJ대한통운코사장 ∙ 채택률 73%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사실 정답은 없겠습니다만 저 또한 취준생일때 공기업 지원할때 복붙을 해본적이 있는데요(완전히 동일한 내용 작성) 한번 서류 합격햇던 곳은 똑같이 합격했었습니다. 해당 내용 참고해 주세요. 한전의 경우 자소서 내용보다는 서류 시 제출하는 자격증 가산점을 가지고 서류의 당락을 결정하는데 한수원은 그렇게 명시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해당 공고도 한번 확인해 보십시오. 감사합니다.
- 얼얼라이브한국수자원공사코대리 ∙ 채택률 54%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자세한 사항은 인사부에 문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밤밤빵맛밤국립생태원코과장 ∙ 채택률 87%
채용공고상 복붙이 불가하다는 내용이 명시되어있지 않으면 무방하다고 봐도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한국환경공단에서 한국수자원공사로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1년차정도 한국환경공단 지역본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직렬은 환경직이며 나이는 27입니다. 공단에 계속 다니다보니 급여도 급여인데 전문적이라는 생각이 들지가 않고 수질에 대해 전문적으로 일을 하고 싶어서 수자원공사로 가고 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건 1. 승진할때도 기사자격증이나 자격증 갯수를 기준으로 두고 순위를 매기는지? 그리고 부서배치 받는것도 자격증이 연관이 깊은지 궁금합니다. 2. 거의 오지근무일텐데 숙소같은건 어디에 있는지 지사로 발령받게되면은 임직원 숙소는 보통 어디에 있는지 궁금합니다. 3. 환경공단에서 출장비를 받으면서 회사를 다니면 공사 급여와 비슷하게 다닐수는 있는데 제가 박출장이나 출장이 활발한 부서는 선호하진 않아서 그러는데 공사 가서도 박출장같은 출장이 많은가요? 4. 현직자분들이 생각하시기에 정말 평생직장으로 두기에도 괜찮은지 경험을 해보셨으니 답변이 궁금합니다! 아니면 지금 환경공단에 만족해야할까요
Q. 공기업 지질직 대학원과 취준 뭐가 더 유리할까요
안녕하세요, 지질학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현재 가장 큰 고민은 취업 준비와 대학원 진학입니다. 저의 최종적인 목표는 (공기업)취업입니다. 사실 연구에 큰 뜻은 없으나 졸업 후 공백기가 두려워 대학원 진학을 고려중입니다.. 석사가 취업을 보장해주는 것도 아니고 졸업후에도 결국 취준을 해야하니 뭐가 맞는지 르겠습니다ㅠ 제가 가진 것들은 복수전공, 토익, 공기업 서포터즈 대외활동, 알바, 학부연구생 말고는 딱히 없습니다. 1. 주전공(지질)을 살릴 경우 한국수자원공사, 농어촌공사, 원자력환경공단 등의 지질직으로 지원할 생각인데, 지질직은 석사 경험이 취업에 무조건 유리할까요? 2. 제가 생각했을때는 대학원 경험도 물론 취업에 있어서 강점이 되겠지만, 공기업은 블라인드이고 연구를 하는 곳이 아니다 보니… 차라리 학부를 빨리 졸업후 실무(체험형 인턴 등)을 쌓아 ncs나 면접준비를 하는게 좀 더 유리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공기업 지질직에는 해당하지 않는건지 궁금합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