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코웨이 / 마케팅전략
Q. 상품개발/마케팅 직무가 하는 일을 명확히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 2020 하반기 코웨이 상품개발/마케팅 직무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입니다. 상품개발/마케팅 직무가 하는 일을 명확히 알고 싶어 이렇게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1. 제가 코웨이 상품개발/마케팅 직무 소개 영상을 참고한 바로는 제품 기획 단계에서의 아이디어 제시부터 출시 이후의 관리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는 것으로 이해 하였는데, 그렇다면 "코웨이 상품개발/마케팅 직무는 Product Marketer (Product Manager)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 걸까요?" 2. 또한 마케팅 팀의 구성이 제품군의 종류별로 (예를 들어 비데, 정수기 등) 구성되어 해당 제품군 안에 있는 상품 개발/마케팅 직무를 수행하는 것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3. 마지막으로 브랜드 마케팅 직무는 따로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2020.12.27
답변 3
- 코코멘토와멘티SK텔레콤코상무 ∙ 채택률 72%
채택된 답변
1/2번은 멘티님이 이해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3. 브랜드마케팅 직무가 공고에 없는경우 신입사원 채용 TO는 없는것이지만 회사 내에 코웨이 브랜드 제고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담당자가 따로 있을 것 입니다.
- 탕탕수육부먹이니스프리코과장 ∙ 채택률 88%
채택된 답변
1. 맞아요! Product에 대한 마케팅입니다. 단계는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1. 개발 OT_왜 내가 이걸 만들고자 하는가, 혹은 왜 내가 이걸 리뉴얼 하려는가를 설명 -> 2. 개발 착수_유관부서(제품 디자인, 연구팀 등)와의 협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 3. 제품 생산_역시 수요팀 등과 협의해 언제 몇 개까지 생산할 것인지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영업팀에 내용 전달 이후의 매출 등은 마케팅이나 상품개발 담당자가 깊게 관여할 부분은 아니지만, 매출이 높게 나오면 그에 따른 성과급이 따를 거예요 :) 2. 맞아요! 상품끼리 팀을 묶습니다. 3. 실제로 상품개발/마케팅으로 뽑는다고 해서, 상품 개발 혹은 마케팅 팀에 들어가지 않을 수도 있어요. 너무나 케바케고 심지어 입사 후 하루 이틀에도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브랜드 마케팅"은 "홍보팀" 혹은 "MC팀(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 진행 하는 업무인데 이쪽에서 티오가 나서 채용이 올라왔다면 이쪽 팀으로 배정 받으실 거예요. 우선 붙고 봐야 하는거니깐요, 준비하실 때는 상품 개발에 맞춰서 준비 하시는게 가장 수월 하실 겁니다 :) 추가 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화이팅입니다
두부르대흥농산코전무 ∙ 채택률 59% ∙일치직무채택된 답변
1. 제가 코웨이 상품개발/마케팅 직무 소개 영상을 참고한 바로는 제품 기획 단계에서의 아이디어 제시부터 출시 이후의 관리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는 것으로 이해 하였는데, 그렇다면 "코웨이 상품개발/마케팅 직무는 Product Marketer (Product Manager)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 걸까요?" 브랜드 내 제품들의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신제품 출시(NPD, New Product Development) 과정을 모두 관할하며. 출시 후 매출 및 경로 관리를 진행하는 거까지 생각하시면될듯합니다. 2. 또한 마케팅 팀의 구성이 제품군의 종류별로 (예를 들어 비데, 정수기 등) 구성되어 해당 제품군 안에 있는 상품 개발/마케팅 직무를 수행하는 것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제품군마다 상이하게 배치가 되어있을예정입니다. 3. 마지막으로 브랜드 마케팅 직무는 따로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공고에 따로 없다면없는겁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