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코리아세븐 / 영업관리

Q. [편의점] 코리아세븐 vs 이마트24

eeeunjay

이번에 코리아세븐과 이마트24 인턴 전형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두 회사 중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되네요ㅜㅜ 조언 부탁드립니다!! 코리아세븐 - JA 전형 (A전형과 연봉이 다르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마트24 - 학력무관전형 (신세계공채랑 연봉이 다르다고 면접 때 말씀해주셨습니다!)


2022.03.07

답변 4

  • 춘식이는집순이BGF리테일
    코사원 ∙ 채택률 0%

    7년차 편의점 영관, 개발 현직자입니다. 둘다 위의 전형으로는 입사하시는것을 비추천합니다 대졸 신입 공채로 입사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직급 간 차별은 이마트가 덜한편이나, 마찬가지로 공채와의 차별과 유리천장이 존재합니다

    2022.07.17


  • 무명신세계
    코전무 ∙ 채택률 68%

    두 회사의 기업문화를 잘 비교해보시면 답이 나올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이마트 24의 경우는 경력직들이 많아 비합리적이거나, 이건 아니다 싶은 것들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은 조금은 덜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통적으로 유통, 그 중에서도 편의점 업계는 예전부터 퇴사율이 높았는데요, 규모 등의 장점은 코리아세븐에 있겠지만, 기업문화 측면에서는 이마트 24가 조금 더 낫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되네요.

    2022.03.07


  • 하이루잉GS리테일
    코과장 ∙ 채택률 72%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제 생각에, 코세, 이마트24 모두 초대졸전형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연봉은 2년 정도 차이납니다. 하지만 롯데라는 기업 자체가 가진 이미지, 그리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것,, 그런 모든 것들을 고려했을 때 이마트24가 훨 나을 것 같다는 제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2022.03.04


  • 백이당*두산중공업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둘다 비교하기 너무 여럽네요. JA는 무조건 걸러라는 말을 들었는데 이마트도 학력무관전형이라서 근데 진급하기는 인턴이라도 이마트가 유리할겁니다. JA는 A진급만 6~8년 걸린다 들었습니다.

    2022.03.03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