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종근당 / 제약/바이오 연구개발
Q. 종근당 바이오 공정 연구개발
안녕하세요. 종근당 공채에 바이오 공정 연구직으로 지원할 예정인데요. 세포배양 공정연구팀은 동물세포 배양을 이용하는 건가요? 구체적인 일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제가 석사 연구를 동물세포의 면역 신호전달 관련된 기초학문 쪽으로 했습니다. 제약회사들이 보통 기초학문 쪽을 잘 안뽑던데 종근당 바이오 공정 직무에 서류 통과할 수 있을까요?
2020.03.27
답변 1
리피토대원제약코이사 ∙ 채택률 92%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제약바이오 전문 멘토입니다! 세포배양 공정연구팀의 경우에는 목표 단백질을 생산하기 위한 세포의 배양공정 및 정제공정을 개발합니다. 배양배지의 디자인 및 최적화, 변수를 고려한 품질 최적화, 정제를 위한 레진 배합 등 축적된 배양 및 정제 기술을 통해 최적의 생산 공정을 개발합니다. Lab scale로 연구된 배양제품에 대해서.... 이 연구된 제품들이 의약품으로 생산되기까지의 공정을 확립하고 개선하면서, 견고한 공정으로 최종 생산 까지 스케일 업(Scale Up) 할 수 있도록 최적화 하고,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문제들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처리하는 업무(trouble shooting)를 진행합니다. 즉, 공정연구팀은 연구센터와 실제 생산시설 사이를 연결하는 중간다리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정연구, 공정개발, 생산기술 등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는 직무입니다. 또한 종근당이 바이오의약품 동물세포주 일본특허 받은 내용이 도움될것 같아서 공유드립니다. 종근당은 바이오의약품 대량생산을 위한 동물 세포주에 대한 일본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특허명은 ' csp-b(cytotoxin serine protease-b) 5'-sar 인자를 포함하는 동물세포 발현 벡터 및 이를 이용한 재조합 단백질의 제조방법(특허출원번호: 제 2014-515713호)이다. 종근당은 이번 특허는 일본특허로 바이오제품(유전자재조합단백질, 항체의약품) 제조에 가장 기본이 되는 발현벡터에 대한 내용이라며 기존 타사 발현 벡터 대비 항체 및 재조합 단백질의 생산성이 향상된 벡터에 관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발현 세포주 개발에 중요한 기술로 바이오시밀러, 항체바이오벡터(ckd-10101) 및 항체시밀러(ckd-760) 과제의 고발현 생산세포주 제조에 활용됐으며, 후속과제의 세포주 개발에도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종근당은 향후 개발하고자 하는 바이오시밀러 및 항체 신약 등 바이오의약품의 대량생산용 동물 세포주(stable cell line)를 제조하는데 특허 상의 벡터를 활용할 예정이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