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인천국제공항공사 / 통신설계
Q. 인천국제공항공사 통신전자는 무슨일을 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통신전자 직렬은 주로 항행처, 스마트공항처, 전기통신처에서 일한다고 들은적 있습니다 우선 근무처에 대한 정보가 맞는지 알고싶습니다 또한 항행처, 스마트 공항처 등등이 실제로 하는 업무에 대해서 알고싶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봐도 비행검사, 무선국검사 수검 및 측정장비 관리, 항공정보통신시설(VCCS, ATIS, PDC/DATIS) 현장 운영 및 유지관리 등등의 줄글로만 되어있어서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어떤 업무를 하게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12.08
답변 4
- 후후배님을응원합니다인천국제공항공사코과장 ∙ 채택률 7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말씀하신 부분이 맞고 대부분 항행처에서 일하게 됩니다. 실제 하는 업무가 직무 설명에 나온 것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디테일하게 업무관련내용은 직접 보지않고선 설명하기 어렵겠네요..
- 한국공한국공항공사코부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항에는 많은 통신항행 장비들이 있습니다. 특히 항공정보통신시설 말고도 항행안전시설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나 구글에 자세히 설명되있으니 잘 읽고 외우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pkww씨젠코상무 ∙ 채택률 62%
공항에서 송수신하는 모든 통신에 대한 관리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배정되는 담당업무마다 관리하는 것이, 비행기의 경로에 대한 통신일수도 있고, 사무업무 시 사용하는 통신에 대한 부분일수도 있고 등등입니다.
- sstopdochillin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코상무 ∙ 채택률 60%
항행처 스마트 공항처 보다는 기본적으로 통신 과 관제 통합적 통신관리 이더넷관리 진행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통신직에 대한 질문입니다.
현재 인서울 하위권 3학년 1학기 공대 재학 중에 있습니다. 학부 전공은 기계공학의 방향인데, 제어공학과 통계학 수업이 열려 이수했고, 전공 수업 중 처음으로 흥미를 느꼈습니다. 참여한 공모전과 동아리 활동도 모빌리티의 SW에 대한 방향이었으며 기체 설비에 대한 이해보다 SW와 네트워크 통신에 대한 내용을 알아가는 게 재밌었습니다. 제어공학의 테크를 타자니 성적이 부진해서 (총 평점: 3.14), 무작정 대학원 진학을 선택한다는 것은 무모할 뿐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안정성을 추구하는 본인의 성향에 맞춰 공기업의 통신 분야를 떠올리게 됐습니다. Q1. 통신직 TO가 활발한 편인가요? 통신만으로는 TO가 적어서 보통은 전자와 통신을 같이 준비하고, 전기까지 준비한다는 말도 있긴 하더라고요. Q2. 최소한으로 필요한 국가 자격증 Q3. 수도권(서울) vs 지방 TO 및 처우 현황 0 0 공유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