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인천국제공항공사 / 통신설계
Q. 인천국제공항공사 통신전자 직무에 지원하려 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통신전자 직무에 지원하려 합니다. 1. NCS 시험과 함께 전공시험을 본다고 되어있는데 무슨과목을 어떤 형식으로 시험 보는 건가요? 2. 전공시험에서 정해진 시험과목이나 범위가 있는건가요? 3. 전공시험은 객관식인가요 단답형인가요 논술형인가요? 4. 2차면접에서 일반논술 시험을 본다고 되어 있던데 모든 직무에서 같은 문제로 보는건가요? 5. 통신전자 직무에서 긍정적으로 적용되는 직무경험이나 경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2022.02.20
답변 1
- 지지멘토인천국제공항공사코대리 ∙ 채택률 80% ∙일치회사
1. 전공시험은 시험때마다 살짝 범위가 달라지긴 하지만 무선설비기사, 정보통신기사, 정보처리기사, 전자기사, 보안기사, 공무원 무선공학, 전자회로, 회로이론, 전자공학, 통신공학 등을 다 푸신다면 커버 가능합니다. 2. 통신전자는 직무범위가 넓어서 1번에 있는 문제들도 다 푸시고 추가로 더 넓게 공부하셔야 합니다. 3. 객관식입니다. 4. 네 맞습니다. 5. 딱히 선호되는 활동 등은 없습니다. 각자 개인의 경험을 잘 풀어내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통신직에 대한 질문입니다.
현재 인서울 하위권 3학년 1학기 공대 재학 중에 있습니다. 학부 전공은 기계공학의 방향인데, 제어공학과 통계학 수업이 열려 이수했고, 전공 수업 중 처음으로 흥미를 느꼈습니다. 참여한 공모전과 동아리 활동도 모빌리티의 SW에 대한 방향이었으며 기체 설비에 대한 이해보다 SW와 네트워크 통신에 대한 내용을 알아가는 게 재밌었습니다. 제어공학의 테크를 타자니 성적이 부진해서 (총 평점: 3.14), 무작정 대학원 진학을 선택한다는 것은 무모할 뿐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안정성을 추구하는 본인의 성향에 맞춰 공기업의 통신 분야를 떠올리게 됐습니다. Q1. 통신직 TO가 활발한 편인가요? 통신만으로는 TO가 적어서 보통은 전자와 통신을 같이 준비하고, 전기까지 준비한다는 말도 있긴 하더라고요. Q2. 최소한으로 필요한 국가 자격증 Q3. 수도권(서울) vs 지방 TO 및 처우 현황 0 0 공유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