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이마트 / MD
Q. 이마트 merchandising 매입직무 최종면접시 방향설정 관련 질문
이마트 merchandising 매입직무 최종면접을 앞두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자소서와 1차면접, 2차 드림스테이지 모두 뷰티상품군을 다루는 md로 성장하고 싶다는 방향성을 잡아서 진행을 했는데요.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상품군에 배치될 가능성이 작고, 이마트 매입직은 영업관리직의 일도 수행한다고 들었습니다. 실제로 1차 면접 때 다른 상품군 또 뭐를 맡고 싶냐는 질문도 들었구요.. 그렇다면 최종 임원면접에서는 기존의 뷰티상품군을 고집하기보다는 영업관리측면을 더 강조하는 식으로 방향설정을 해야 할까요? 그리고 플랜B로 다른 상품군에 대한 준비도 하는게 좋을까요? 현직자님들은 입사하실 때 어떻게 하셨나요?
2019.12.02
답변 3
- DDamo신세계코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다른 상품군에 대한 준비를 조금 하시는게 좋겠네요. 뷰티 외에 몇가지 더 준비 하시고, 임원면접에서는 실무면접만큼 직군과 연관된 질문 보다는 인성에 더 중점을 둔 질문이 많습니다. 너무 한가지만 고집하는 것 처럼 보이는 것 보다는 융통성 있고 어디에 배치되어도 빠른 적응력으로 잘 해내는 인재라는 이미지를 조금 더 심어주면 좋을듯 합니다.
- 멘멘토25051
채택된 답변
저는 그룹사 특성상 한 분야만 고집하는 것보다는, 다른 카테고리 MD가 되어도 지원자분의 어떠한 역량과 강점으로, 해당 카테고리에서 뭘 잘해낼 수 있는지 준비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각각티슈에어부산코사장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1. 뷰티상품군을 고집하는 것은 나쁘진 않습니다. 뷰티상품군을 다루는 MD로 성장하면서 이것을 영업적으로 어떻게 시행할지에 대해 고민해 가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하나를 너무 고집해서 답변하다보면 다른쪽 질문이 나올 수 있으니 8대 2정도의 비율로 대답을 준비해가면 좋습니다. 2. 다른 상품군에 대해도 2정도의 비율로 준비해가면 좋습니다. 3. 사실 면접이 하나만 고집해서 진행하다보면 다른질문에 대해 제대로 답을 못하면 아쉬울 수 있어서 비중을 조절해서 준비를 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파견계약직 vs 계약직 고민 중
안녕하세요 ! 저는 영업관리 및 MD 직무를 희망하는 졸업유예 대학생입니다. 현재 직무 관련 경험은 6개월 인턴 경력이 전부이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인턴과 계약직을 구분하지 않고 지원해왔습니다. 그 결과, 현재 두 계약직에 합격한 상황입니다. 1. 4개월 계약의 중견기업 파견계약직 RA 직무 2. 대기업 MD 보조 1년 계약직 일을 병행하며 상반기 공채를 준비할 계획입니다. 단기적으로 직무 경험을 보완해 공채에 도전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4개월 계약직이 전략적으로 더 적합하지 않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직무가 ‘파견계약직’이라는 점이 다소 망설여집니다. 특히, - 파견계약직 경험이 향후 공채 지원 시 경력으로 충분히 인정되는지 - 이 경우 이력서에 해당 기업명을 기재할 수 있는지 이 부분이 너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