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유라코퍼레이션 / 연구개발
Q. 유라코퍼레이션 임원면접
안녕하세요 이번에 친환경제어기 임원면접을 보게되었습니다. 혹시 임원면접에서의 팁이나 유라코퍼레이션 임원분들이 좋아하실만한 대답이있을까요?
2021.09.04
답변 4
- JJSL유라코퍼레이션코차장 ∙ 채택률 72% ∙일치회사학교
채택된 답변
좋은 대답은 그 내용보다는 자세에 있습니다. 끝까지 하나라도 더 이야기 해보려는 노력, 같은 말을 반복하지 않고 논리적으로 잘 설명해보려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무모하거나 자기 주장을 너무 고집하거나, 말을 더듬거나... 이런 모습들은 당연히 감점의 요인이 되겠죠. 차분하고 침착하게 말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임원 면접은 인성에 더 큰 비중이 있습니다. 너무 교과서 적인 대답을 하는 것 보다, 본인의 경험에서 깨달은 인생의 교훈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는 것도 좋습니다. 장황하거나 사설이 너무 길어도 감점의 요인이 되니 주의하시구요. 대체적으로 보면, 최근의 사회적 동향, 경제 상황, 상하 관계에 대한 본인의 생각, 유라코퍼레이션이 더 발전하려면 어찌해야 하나... 이런 부분들도 자주 등장하는 질문입니다. 모르면 모른다고 솔직하게 대답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다른사람이 대답하는 것을 엿듣고 빨리 내용을 좀 다듬어 대답하는 것도 요령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대답을 마무리 하면서는 몰랐던 내용이었다고 하면서 솔직하게 먼저 얘기해야 될 수 있어요. 잘 못 대답한 것일 확률이 크기 때문에, 살짝 해명이 좀 필요할 수 있거든요. 거짓 대답은 그대로 탈락인 만큼, 이런 부분들 주의하셔야 합니다.
두부르대흥농산코전무 ∙ 채택률 59%임원 면접의 경우 솔직한점과 자신감 있는 모습 입니다. 왜 이회사 여야하는지 적극적인 동기와 역량을 보여주시고 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너무많은 긴장하시지 마시고 편하게 동네아저씨들과 이야기하고 온다고 얘기하십쇼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회사의 제품( 연료전지차 고전압 정션 블록, 전기차 고전압 정션,충전 인렛, 모터 3상 케이블,HV 케이블, In-Cable Control Box,.PLC Controller, PRA등 )을 알고 있어야 하고, 임원 면접이므로 입사후 뭘하고 싶은지 명확하게 이야기해야 합니다. 인성면접이므로 솔직하게 모르는것은 모른다. 하고 자신있게 이야기 해야합니다.
- 철철강이현대제철코부장 ∙ 채택률 80%
임원면접의 팁은 절대 거짓말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왜 내가 이일을 해야하며 왜 이회사여야 하는지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고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시간이 있으시다면 본인의 인생을 한번 되돌아보세요. 어떤게 힘들었고 그것을 어떻게 극복했고 등등 이런 인간적인 얘기를 임원들은 듣고자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