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와이즈넛 / 모든 직무
Q. 자소서 관련 궁금한 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와이즈넛에 지원하기 위해서 입사 지원서 양식을 받아봤는데 자기소개서를 적는 내용 중에 '지원 동기 및 희망 업무'를 적는 란이 있었습니다. 지원 동기에 대해서는 고민하면서 적어도 괜찮은 것 같지만, 입사 지원서 초두에 지원 분야를 적는 란이 이미 있어서 기입을 했기 때문에 '희망 업무'라는 단어가 중복되는 것 같아서 마음에 걸립니다. 또한, 희망 업무를 역량과 엮어서 쓰자니 뒤에서 요구하는 업무 능력이나 지원 동기에서 역량을 어필할 것이기 때문에 딱히 쓸 말이 없습니다. 왠지 둘 다 적기를 요구하는 것 같아서 안 쓰기도 뭐하고 그렇다고 쓰자니 이미 앞에서 적은 내용을 반복해서 적는 것이 되어버리므로 어떻게 적어야 할 지 고민 중에 있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한 줄로 앞서 나온 지원 분야에서 썼던 직무를 희망한다 라고 적어야 할까요? 아니면 지원 동기만 쓰고 끝낼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만약 적어야 한다면 어떻게 적어야 할 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2020.04.11
답변 3
- 대대기업간판깨기한국수력원자력코부사장 ∙ 채택률 85%
채택된 답변
자소서는 개인의 강점 리스트 같은 것이죠. 그래서 결국 다른 지원자들과 비교가 되는 것인데, 한개의 란도 빈칸으로 두시면 절대 안됩니다. 사실 지원동기와 희망업무는 약간 다른 개념이죠. 지원동기 : 이런 경험 통해 xx분야에 관심을 가졌고, 이런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 지원했다 희망업무 : 평소 관심이으셨던 직무 중에 하나를 골라서, 적으면서 간단하게 어떤 부분에 직무에 관심이 있고 일하고 싶다 정도를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희망직무를 아래 다른 멘토님이 말씀하신 홈페이지 내용의 분야도 좋지만 그 하부에 더 세분화된 희망직무 평상시 이회사에서 하고 싶었던 직무를 적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그쪽에서 면접할때 더 질문을 많이 하겠죠? 아~ 이분야도 아는 가보네? 이쪽에 관심이있네? 얼굴한번보고싶네? "xxx관련업무 희망하는 지원자도 있네요. 이런식으로요. 이 기업의 최근 트렌드오 한번 살펴보시고요.
- 코코멘스현대L&C코전무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지원 분야에는 와이즈넛의 사업중 지원자님이 지원하는 분야를 골라 작성하는 것 같습니다. 와이즈넛 홈페이지 보면 인공지능컨텐츠큐레이팅, 챗봇, 빅데이터 검색 등 분야가 여러 군데로 나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그리고 희망업무에 관련된 역량을 강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SSQL대장KB데이타시스템코차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지원동기만 구체적으로 적으셔도 신입 채용의 경우 충분할 것으로 예상 합니다만, 만약 면접에서 질문 받으신다면 준비는 하셔야 할것 같아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