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신세계 / 재무/자금
Q. none
안녕하십니까! 신세계 재무팀 (계열사는 인터내셔널과 이마트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원에 관심있는 대학생입니다.
신세계 재무팀 지원에 앞서 현업자 분께 재무팀 직무에 관하여 몇가지 질문드리고 싶은 사항이 있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바쁘시더라도 시간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1) 해당 업무에서 필요한 역량 및 기술, 인성은 무엇입니까?
2) 재무팀에서 해당 역량과 인성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됩니까?
3) 주로 함께 협업을 해야 하는 부서는 어디입니까?
4) 재무와 회계 관련 전공지식 중에 특히 심화시켜야 할 부분이 어느부분입니까?
5) 업무상 영어를 얼마나 사용합니까?
6) 재무팀에서 일하면서 어려운 점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7) 10년 차까지 순차적으로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8) 보통 재무팀에서 근무하게 될 경우 10년 후의 목표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가이드라인 같은 것을 제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 하루 일과가 보통 어떻게 진행됩니까?
10) 외부업체와도 일을 함께 진행합니까? 일한다면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요?
11) 저는 현재 학교에서 재무 금융스터디를 같이 했던 친구들이랑 동아리 펀드를 설립하여 운용하고 있고, 주마다 모여서 친구들이랑 각자 개별적으로 투자할 섹터 및 기업 재무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재무 투자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주마다 블로그에 기업 재무분석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자격증으로는 회계분야 지식을 보완하기 위해 재경관리사를 취득했는데요. 재무금융 스터디 때(2014년~2015년)는 화장품 산업과 기업, 카지노 산업 및 기업 재무분석 및 가치평가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관련 경험 중 어떤 점을 강조하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알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12) 재무팀에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인성과 역량 중 특히 어떤 부분을 강조해야 채용 때 좋은 평가를 받을수 있습니까?
13) 제가 편입을 했는데 이 부분이 지원시 불이익이 있는 것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14) 현재 스터디에서 하고 있는 것 말고도 개인적으로 재무관리와 투자가치평가 공부를 위해 Mckinsey 사의 대표적인 가치평가 실무 저서인
2016.01.26
답변 4
- 무무명신세계코전무 ∙ 채택률 68% ∙일치회사
재무에 관심이 많거나,CPA공부를 잠시 했던 동기들이 선호했던 부서인데요. 이 정도로 구체화 할 정도로 고민의 깊이가 깊다는 건 인정이 되는데요.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이 적성에 맞고,어떤 일을 잘 할 자신이 있다 정도로 정리를 하면 입사지원 관련해서는 충분한 정리가 되었다고 보여집니다.
- LLVega신세계코과장 ∙ 채택률 87% ∙일치회사
재무직무는 아니지만, 아는 범위내에서 답변드립니다. 재무에서도 업무가 매우다양합니다. 경영관리 세무 경리 등등. 유관부서는 돈쓰고 버는부서랑 업무가 많습니다 영업과 마켇밍 생각하시면 될듯. 직접적인 영어활용은 많지않지만 외국투자처 글로벌업체랑 소통하실땐 영어가 필요하기도합니다
- 멘멘토3372작성자
피드백 감사합니다!
- 멘멘토579이랜드코상무 ∙ 채택률 72%
질문하는 자세는 참 좋은데 off the record로 접근하셔야 본인이 원하는 정도의 답변을 얻을 수 있을 거에요...^^
함께 읽은 질문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