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스타럭스 / 인사
Q. 인사팀 직무 및 자소서 관련 질문 드립니다.
인사팀에 관한 직무를 고려하였을 때, 자소서에 어떤 부분을 좀 더 중점적으로 드러내면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2016.12.26
답변 3
- 신신여성님한화건설코과장 ∙ 채택률 61%
채택된 답변
의사소통능력 및 공정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인사팀은 기본적으로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므로 의사소통 능력은 기본입니다. 인사팀에서는 좋은 얘기보다는 쓴소리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을 수도 있으며, 상대방을 냉정하게 평가하고 전사적 차원에서 인적자원을 운영해아하는 곳입니다. 자신보다 높은 직급의 분들조차도 평가하고 교육하고 때로는 퇴직까지도 권할지 모르는 위치입니다. 인사팀 직원은 많은 정보를 알게 되기 마련인데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늘 입이 무거워야합니다. 교육과 복지도 인사의 또 다른 직무이지만 요즘은 경기가 어려워 해당 업무 비중은 크지않고 인력, 조직관리가 더 중심인 것 같습니다. 위의 두가지 키워드를 강조할 수 있는 경험을 생각해보시고 연계하여 자소서를 작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멘멘토9156
해당기업이 원하는 인사담당자의 핵심역량에 대해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의사소통/대인관계/협력 2. 인사관련 전문지식 (노무/조직관리/교육/채용/평가 등) 3. 조직문화 및 조직이해 4. 사업이해 및 확장 5. 책임감과 솔선수범 등
- 멘멘토19803
인사 및 조직관리, 직원복지 및 교육에 대한 업무관리가 주되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리더십 및 협업, 협동, 협의를 통한 통솔력이 있으면 경험을 토대로 어필하여 주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