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서울대학교병원 / 사무/행정
Q. 서울대학교병원 서류-면접 준비
이번 년도에 첫 공기업을 도전하는 취린이입니다. 서울대학교병원 경영전략팀을 지원하고자 하는데 마케팅 2년 경력이 조금이라도 인정이 될까요. 비상경에 행정 전공도 아니라서 관련 수업이 조금 부족합니다. 토익은 940, 한국사/컴활 각 2급 자격증이 있습니다. 서류부터 떨어지는 스펙일지, 저의 경력을 자소서에 녹이면 가능성이 있을지 현직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2020.08.11
답변 3
lool서울교통공사코부장 ∙ 채택률 90% ∙일치직무채택된 답변
서류부터 떨어질 스펙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2년경력이 경영전략부서에 맞춤 경력은 아니지만 그동안 해온 활동들이나 경력을 직무에 맞게 잘 녹여쓴다면 괜찮다고 봅니다. 그래도 토익이나 한국사, 컴활 기본적인 스펙들은 갖추고 계시네요. 어디든 정답은 없습니다. 우선 도전하세요.
고려인리한국투자공사코사장 ∙ 채택률 81%채택된 답변
공기업의 경우 학점을 따로 보는 것이 아니기에 수업을 다 못들으셨어도 상관없습니다. 마케팅 2년 경력에서 쌓은 전략적인 부분을 잘녹여쓰면 경영전략으로 충분히 어필이 가능하십니다.
- 삼삼성전기삼성전기코전무 ∙ 채택률 73%
채택된 답변
경영전략팀을 지원한다면 마케팅 직무가 직접적인 경력으로 인정되기 어렵습니다 만약에 경영전략팀 내 병원 홍보나 마케팅 직무를 지원한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은 일반 경영지원 직무는 경력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단편적으로 토익이나 자격증 몇가지로는 멘티님께서 서류를 통과할지 못할지는 판단하기가 어렵네요
함께 읽은 질문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