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삼일회계법인 / 컨설턴트
Q. 삼일회계법인 esg컨설턴트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삼일 공채에서 esg컨설턴트 서류에 통과하여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다른 지원자들 중 esg 경력직 혹은 석사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요 학부생이고 esg경력이 없는 상황에서, 어떤 역량을 강조해야하고 어떻게 적합성을 표현해야 할 지가 고민입니다. 1. esg컨설턴트가 다른 esg전략 팀 혹은 환경 안전 직무의 esg대응에 비교했을 때 갖는 특이점이나 방향성은 무엇인가요? 2. esg컨설턴트에게 필요한 주요 역량은 무엇인가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생각하여 자소서에서 관련 항목을 강조하긴 했습니다) 3. 컨설턴트 직무에 있어 상경계열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거나 혹은 회계관련 지식을 알고 있어야 하나요? 공대생이라 이 분야에는 아예 무관합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2022.07.06
답변 1
인생은원래쓰다삼정회계법인코이사 ∙ 채택률 78%3. 컨설턴트 직무는 사실 전공과 상관없이 다양한 출신의 분들이 오신답니다 다만 지원하시는 컨설팅 사 주요 고객이 누군지에 따라 주로 하시는 업무가 정해지실테지요 Esg컨설팅 관련해서는 실무에서 필요한 지식을 줄터이니 ppt 장표 역량 어필이 신입한텐 오히려 좋아보이네요 화이팅!
함께 읽은 질문
Q. 삼일회계법인 컨설턴트 신입
안녕하세요. 입사 후 커리어 패스 관련해서 한 가지 현실적인 고민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만약 처음에 공공분야 특정 섹터로 시작해서 취업하게 되면, 연차가 쌓여도 계속 그 섹터 관련 프로젝트만 전담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연 2회 정기본부이동 제도나 사내 로테이션 시스템을 통해 타 섹터로 유연하게 넘어가며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분위기인가요? 직무 전문성을 쌓는것에 대해 고민이여서, 실제 삼일 내부의 이동 자율성이나 현업 분위기가 어떤지 선배님들의 솔직한 조언 한마디씩만 남겨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바쁘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공대생 컨설팅펌 취업
안녕하세요, 공대(전기전자)에서 빅4회계법인 등 컨설팅펌으로 취업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공대 학부 졸업 후 컨설턴트로 취업하신 분들 혹시 어떤 스펙 위주로 준비하셨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